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박 대통령, 오후 2시30분 제3차 대국민담화 11-29 13:25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잠시 뒤 오후 2시 반 청와대에서 제3차 대국민담화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국회 탄핵 절차를 앞두고 정치권에서 논의중인 명예퇴진론 등에 대한 언급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데요.

청와대 연결합니다.

윤석이 기자.

[기자]


네. 박근혜 대통령은 잠시 뒤인 오후 2시30분 청와대 춘추관에서 제3차 대국민담화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지난 4일 최순실 파문과 관련한 대국민 담화 발표 이후 한달 가까이 지난 시점인데요,

박 대통령은 담화에서 각계 원로들과 친박 중진 의원들이 건의한 명예퇴진론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누리당 친박 중진에 이어 새누리당 초선 의원들도 '질서있는 퇴진론'을 언급하고 있어 박 대통령이 어떤 입장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청와대 관계자는 다만 "하야 발표는 아니다"며 "박 대통령 담화 내용을 봐달라"고 말했습니다.

청와대 내에서는 그동안 최순실 사태와 관련해 위법행위가 공식 확인된 것이 없는 만큼 자진사퇴 등은 헌법 정신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기류가 있어왔습니다.

이 때문에 오늘 담화에서는 탄핵을 전제로 한 자진사퇴론에는 선을 그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옵니다.

대신 검찰의 수사 결과 발표와 특검 임명, 국회의 탄핵 절차에 대한 입장을 조목조목 설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청와대 춘추관에서 연합뉴스TV 윤석이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