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코트라, 캐나다서 식품페스티벌 개최 外 11-24 15:29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코트라, 캐나다서 식품페스티벌 개최

코트라가 현지 시간 25일부터 사흘동안 캐나다 밴쿠버 식품 유통매장에서 한국식품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행사는 캐나다 서부 최대 유통망인 오버웨이티 푸드그룹 산하 프라이스마트 매장에서 진행되며 우리 기업 20개사가 100여개 식품을 전시할 계획입니다.


이번 행사에서 소비자 반응이 좋은 제품은 오버웨이티 푸드그룹 전 매장에 입점됩니다.

▶ 삼성전자, 美온라인 TV시장 1위…점유율 40%


올해 미국에서 온라인 쇼핑으로 팔려나간 TV 10대 가운데 4대는 삼성전자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빅데이터 분석기관 1010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판매금액 기준, 미국 온라인 TV시장에서 삼성의 점유율은 39.9%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기관은 삼성이 인터넷 기반 서비스가 가능한 스마트TV 기능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 이마트, 베트남에서 한국상품 수출 지원 행사


이마트는 베트남 1호점인 고밥점 개장 1주년을 맞아 현지에서 한국상품 수출 지원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과 이마트 협력회사 15개사, 정부기관을 통해 참가 신청한 35개사 등 총 50개 한국 기업 제품이 현지에서 판매됩니다.

▶ 코오롱인더, 베트남 타이어코드 생산기지 구축

코오롱인더스트리가 베트남에 자동차 타이어 보강재, 타이어코드 생산기지를 구축합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신설 예정인 베트남 법인이 베트남 빈증성에 2천600억원 규모의 타이어코드 생산시설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공장은 원사생산부터 열처리, 완제품에 이르는 생산체계를 갖추고 2018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양산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 서울유유, 발효유 당 함유량 최대 28% 저감


서울우유협동조합이 당 함유량을 낮춘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습니다.


당 함유량은 낮춘 제품은 '목장의 신선함이 살아있는 요구르트', '앙팡요구르트' 등으로 당 함유량을 기존 대비 최대 28%까지 줄였습니다.


서울우유는 정부의 당류저감종합계획에 발맞춰 당을 줄이면서도 기존의 맛을 유지한 제품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제보) 4409(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