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미래부 전파방송산업 신기술상 시상 外 11-21 15:32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미래부 전파방송산업 신기술상 시상

전파방송산업의 축제인 2016 전파방송신기술상 시상식이 오늘 오전 여의도 중소기업진흥회관에서 열렸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전파진흥협회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공동주관한 이번 행사에서 영예의 대통령상은 초고화질 방송용 영상 압축장비를 자체 개발한 픽스트리가 차지했습니다.


국무총리상은 UHD 방송시스템을 구축한 SBS가, 미래부 장관상은 법무부 재소자를 위한 스마트 접견시스템을 개발한 원포유 등에게 돌아갔습니다.

▶ GS칼텍스, 미국산 원유 첫 도입…금수해제 이후 최초

국내에 미국 본토에서 채굴된 원유가 처음 들어왔습니다.


GS칼텍스는 지난해 12월 미국의 원유 금수조치 해제 이후 국내 정유사로는 최초로 미국 본토에서 채굴된 원유를 국내에 들여왔다고 밝혔습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서부텍사스산원유가격 약세, 글로벌 원유 수송운임 하락 등으로 경제성이 확보돼 미국산 원유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 삼성전자 기어 S3, 열흘 만에 2만5천대 판매

삼성전자는 스마트워치 기어 S3가 국내에 출시된지 열흘 만에 2만5천대 넘게 팔렸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1일 국내에 출시된 기어 S3는 전통적 시계와 비슷한 원형 화면의 스마트워치로 방수방진 기능ㆍGPSㆍ고도기압계 등을 갖췄습니다.

▶ LGU+, 화웨이와 IoT 산업 활성화 '오픈랩' 개소

LG유플러스가 사물인터넷 생태계 조성과 상용화를 위해 글로벌 통신장비업체 화웨이와 손잡기로 했습니다.


LG유플러스와 화웨이는 서울 LG유플러스 사옥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사물인터넷 표준기술 개발 등을 위한 '오픈랩'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 이상민 전무는 "국제 표준 기술을 국내에서 조기에 상용화하고 글로벌 사물인터넷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전국서석예술제' 성황리에 마쳐


제5회 전국서석예술제가 지난 19일 광주광역시 빛고을 시민문화관 대강당에서 열렸습니다.


예술분야야 재능있는 청소년들이 훌륭한 음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된 서석여술제는 지난 8월부터 3천여명의 꿈나무들이 치열한 예선전을 거쳐 300여명의 학생들이 본선과 결선을 펼쳤습니다.


이번 대회 영예 전체종합대상인'교육부장관상'은 광주예고 2학년 이해진 학생이 받았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제보) 4409(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