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한화, 에너지 빈곤층에 태양광 지원 外 11-16 15:26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 한화, 에너지 빈곤층에 태양광 지원

한화그룹이 에너지 빈곤층에 태양광 설비를 지원하는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한화는 충북 진천 참전유공자 주택 2곳과 강원도 태백의 공부방 신축 건물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11년부터 올해까지 한화가 이 캠페인으로 180개 시설에 설치·기증한 태양광 발전설비는 총 1천275㎾h 규모입니다.

▶ 삼성전자, 차세대 문자메시지 사업 진출

삼성전자가 세계 최고 수준의 차세대 문자메시지, RCS 기술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 받는 뉴넷 캐나다를 인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로써 RCS 사업에 본격 진출해 관련 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RCS는 세계이동통신 사업자연합회가 만든 통합 메신저 규격으로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기존 메시지뿐만 아니라 고해상도 사진 전송, 그룹 채팅 등을 제공합니다.

▶ 제네시스 EQ900 '북미 올해의 차' 최종 후보

제네시스 EQ900이 '2017 북미 올해의 차' 승용 부문 최종 후보에 올랐다고 현대차가 전했습니다.

'북미 올해의 차'는 미국과 캐나다에 있는 신문과 방송, 인터넷 등 매체의 자동차 전문 기자단 투표로 선정됩니다.

최종 후보에 오른 또 다른 차종은 쉐보레 볼트와 볼보 S90입이며, 선정 결과는 내년 1월 미국 디트로이트 모토쇼에서 발표됩니다.

▶ 라파젠, 항산화·항염증·미백 효과 신소재 개발

피부질환 치료제 개발사인 라파젠이 한국화학연구원과 공동으로 항산화와 항염증, 미백에 효과가 뛰어난 신소재를 개발했습니다.

라파젠은 식품용 균주로 천연물을 발효한 이 신소재로 여성 청결제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미국 식품의약국 검사와 국제화장품 원료집 신규물질 등재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웰리힐리 스노우파크, 겨울시즌 본격 돌입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에 위치한 웰리힐리 스노우파크가 본격적인 겨울시즌에 돌입했습니다.

웰리힐리 스노우파크는 이에 앞서 점프나 기술을 구사할 수 있는 U자형 구조물에 눈을 고르게 깔고 다져주는 기계를 들여놨고, 초급자 슬로프를 추가로 만들었습니다.

또 아이돌 우주소녀의 성소를 웰리힐리 스노우파크의 전속모델로 발탁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