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수능 D-3…"예비소집일 반드시 참석하세요" 11-14 18:23


[앵커]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사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험생들은 반드시 수요일 예비소집에 참석해 수험표를 전달받고 미리 시험장을 확인해야 하며 반입금지 물품 등 유의사항도 확인해야 합니다.

이소영 기자입니다.

[기자]

방금 인쇄된 수능 시험지와 답안지가 배송 트럭으로 옮겨집니다.

시험을 사흘 앞두고 전국 시험지구에 문제지와 답안지 배포가 시작됐습니다.


이번 시험은 전국 1천100여개 시험장에서 치러지고, 모두 60만명의 수험생이 응시합니다.

수험생은 시험 전날 예비소집일에 반드시 참석해 시험장을 미리 확인하고, 수험표와 유의사항 목록도 함께 수령해야 합니다.

본인 확인이 이뤄져야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만큼 수험표와 신분증을 반드시 챙겨야하고, 수험표를 갖고오지 않은 경우 원서에 붙인 것과 같은 사진 및 신분증을 들고 시험장에 설치된 관리본부로 가면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1교시는 오전 8시 40분부터 시작하는데, 1교시 과목을 선택하지 않은 학생도 반드시 8시 10분까지 고사장에 입실해야 합니다.

4교시 한국사영역에 응시하지 않을 경우 시험이 무효가 되며, 탐구영역의 경우 문제지가 한꺼번에 배부되더라도 정해진 시간에 한 과목씩만 풀어야 합니다.

연필과 컴퓨터용 사인펜 외의 개인 필기구는 가져올 수 없으며, 이번 시험부터는 스마트워치뿐 아니라 모든 전자시계의 사용이 금지되는만큼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실수로 금지물품을 가져왔을 경우 부정행위로 처리될 수 있는만큼 반드시 감독관에게 미리 제출해야 합니다.

연합뉴스TV 이소영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