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AM-PM]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가서명 外 11-14 08:50

오늘 하루의 주요 일정을 미리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 오늘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가서명 (일본도쿄)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체결을 위한 3차 실무협의가 오늘 일본 도쿄에서 열립니다.

양국은 2012년 당시 잠정 합의됐던 협정 문안을 토대로 관련 사항을 논의한 뒤 협정문에 가서명할 예정인데요.

협정문 초안에는 정보 제공 국가의 서면 승인 없이 제3국에 군사비밀 정보를 공개하지 않는다는 내용과 정보를 분실할 경우 정보 제공 당사국에 즉시 통지하고 조사한다는 내용 등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야권에서는 협상 중단을 촉구하는 등 강하게 반발하고 있어, 정치적 논란이 가열될 것으로 보입니다.

▶ 스타트업 주식거래 장외시장 KSM 오픈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는 성장 가능성이 큰 유망 스타트업의 주식을 사고파는 전용 장외시장인 KRX 스타트업 마켓, KSM을 오픈합니다.

이미 37개사가 KSM에 주식 거래 대상으로 등록했으며 이들 기업의 지난해 평균 매출은 12억원, 자산은 17억원 규모입니다.

이 가운데 이주코리아, 칼슘사과 등 26곳은 불특정 다수로부터 자금을 조달받은 크라우드펀딩 성공업체이고, 미로, 애플애드벤처 등 14곳은 정책금융기관 등의 추천을 받았습니다.

KSM 등록 주식을 거래하려는 투자자는 우선 KSM 참여 증권사의 계좌를 만든 뒤 홈트레이딩시스템 등을 통해 시장 참여 신청을 해야 합니다.

▶ 14-15일 통일부 '2016 한반도 국제포럼' 개최 (통일부)

통일부는 오늘부터 이틀간 '2016 한반도 국제포럼'을 개최합니다.

'한반도 평화와 통일의 통합적 접근'을 주제로 열리는 올해 행사에는 주요국 전·현직 관료와 민간 전문가들이 참석해 한반도 통일 문제를 논의합니다.

오늘 공개포럼에선 홍용표 통일부 장관의 기조연설에 이어 류길재 전 통일부 장관, 크리스토퍼 힐 전 미국 국무부 동아태차관보 등이 '동북아 평화와 한반도 통일을 위한 국제적 환경'을 주제로 토론을 벌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