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비즈&] 삼성전자ㆍLG전자ㆍSK텔레콤 'CES 혁신상' 수상 外 11-11 15:29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 삼성전자·LG전자·SK텔레콤 'CES 혁신상' 수상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등 우리 기업들이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가전전시회(CES)를 앞두고 대거 'CES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총 35개 분야에서 수상했는데, 내년에 출시할 TV 신제품은 6년 연속 'CES 최고 혁신상'을 거머쥐었습니다.


LG전자도 시그니처 올레드 TV가 최고 혁신상을 받는 등 총 6개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SK텔레콤은 초소형 프로젝터 '스마트빔'이 2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 현대차, 파리에 수소전기택시 60대 추가 공급

현대자동차가 프랑스 파리에 수소전기택시 60대를 추가로 공급합니다.


현대차 유럽법인은 파리 전기택시 회사에 내년 말까지 투싼 ix35 수소전기차 60대를 공급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이 회사는 현재 파리에서 총 12대의 투싼 수소택시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 스타벅스, 전세계 매장서 한국인 디자인 종이컵 사용

한국인이 디자인한 종이컵을 연말까지 전 세계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용됩니다.

스타벅스는 전 세계 75개국에서 2만3천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루돌프와 눈썰매가 그려진 이 종이컵은 연말까지 계속되는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사용됩니다.


▶ NHN엔터, 모바일 한게임 바둑 출시

NHN엔터테인먼트가 '한게임 바둑'의 모바일 버전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게임 바둑은 1999년 출시된 온라인 바둑 게임입니다.


새로 출시되는 모바일 버전은 PC 온라인 계정과 연동할 수 있어, 기존에 저장된 기력과 바둑 머니 등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9줄의 대국 모드가 도입돼 대국 시간이 짧은 것이 특징입니다.

▶ 제21회 농업인의 날 개최

농협중앙회가 오늘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오늘(11일) 제21회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행사에는 황교안 국무총리를 비롯해,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내일 오후 5시까지 광화문 광장에서는 각종 농업 관련 체험행사가 마련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