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수능 D-10, 집중력 높일 간식 뭐가 있나 11-07 22:05


[앵커]

올해 수능이 어느덧 10일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공부하는 아이에게 어떤 간식이 좋을 지 고민하시는 부모님들 많으실 텐데요.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간식들을 장보경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기자]


수능이 어느덧 열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수험생들을 둔 부모들은 먹을 것 하나에도 신경이 쓰입니다.

무엇보다 공부한 만큼 실력발휘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많은 시기인 만큼 집중력이 더 요구되는 시기입니다.

식품 전문가들은 집중력을 높이는 데는 공부하는 중간에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초콜릿을 먹는 것이 효과가 있다고 말합니다.

카카오에는 테오브로민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는 뇌와 신경기능에 긍정적으로 작용해 집중력과 기억력에 높이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태균 / 고려대학교 생명과학과 연구교수> "200칼로리 이상 섭취하는 건 피해야 하는데요. 다크초콜릿을 기준으로 해가지고 하루에 두 조각에서 네 조각 이내로 드시는게…"

또 뇌를 건강하게 하는 간식으로 호두를 꼽습니다.

호두에 들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신경, 뇌세포와 망막의 중요한 구성 성분으로 뇌의 발달과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아침 식사 대용으로 먹기에도 좋은 바나나에는 두뇌 비타민이라고 불리는 비타민B6가 풍부합니다.

기존 식습관을 크게 바꾸지 않으면서 시험 당일까지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자신만의 간식을 찾을 때입니다.

연합뉴스TV 장보경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