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KB국민카드 수능 이벤트…등록금ㆍ가족여행 지원 外 11-07 15:26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 KB국민카드 수능 이벤트…등록금·가족여행 지원

KB국민카드가 2017년 대학수학능력 시험을 앞두고 등록금, 가족여행 등을 지원하는 '수능 합격 기원 응원 이벤트'를 벌입니다.


KB국민카드는 추첨으로 2천여명을 뽑아 등록금 300만원과 여행카드,외식 지원금 등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용자들은 오는 30일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행사에 응모하고 KB국민카드로 30만원 이상 이용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하나카드, 월세 카드납부 서비스 시작

하나카드가 부동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계 플랫폼인 '다방'과 손잡고 이달 중 월세 카드납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방페이 서비스는 임차인이 다방페이 앱을 통해 월세 자동납부 카드를 등록하면 매월 납입일에 카드로 월세가 결제되는 방식입니다.


서비스는 하나카드의 신용 및 체크카드로만 이용 가능하며, 하나BC카드는 제외됩니다.

▶ SKT, 아동용 위치추적 서비스 '지퍼' 출시

SK텔레콤이 사물인터넷 전국 전용망인 '로라'를 활용해 아동용 위치추적 서비스인 '지퍼'를 출시했습니다.


지퍼는 스타트업 기업 스파코사와 함께 개발한 서비스로 성냥갑만 한 기기를 아이에게 착용시키면 보호자가 스마트폰으로 실시간으로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가 보호자에게 위기 상황을 알릴 수 있는 'SOS' 버튼도 갖췄으며, 월 이용요금은 약 5만원입니다.

▶ 삼진제약, 필름형 치매치료제 '뉴토인' 출시


삼진제약이 고령의 치매 환자들이 쉽게 복용할 수 있는 필름형 치매치료제 '뉴토인 구강붕해필름'을 출시했습니다.


삼진제약에 따르면 뉴토인은 현재 알츠하이머성 치매 환자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약물인 '도네페질'을 주성분으로 하는 필름형 치매치료제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뉴토인이 물 없이도 입에서 녹는 필름형으로 만들어져 환자들의 복용 편의성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전국자원봉사연맹,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전국자원봉사연맹이 지난 토요일(5일) 자원봉사자 70여명과 함께 대구 지역의 에너지 빈곤계층을 대상으로 연탄 기부 배달 봉사를 진행했습니다.


연맹은 연탄 값 인상과 청탁금지법 시행으로 기부금과 후원물품이 급감해 이 같은 활동을 계획했으며, 추가로 연탄 9만장을 대구 지역 에너지 빈곤층에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