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주말 서울 도심서 대규모 행사ㆍ집회…교통혼잡 예상 11-05 09:20


[앵커]

주말인 오늘과 내일,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행사와 집회가 예고됐습니다.

일부 구간은 교통이 통제될 예정인데요.

혼잡을 최소화하려면 미리 우회로를 확인하시거나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황정현 기자입니다.

[기자]

수천명이 한 곳에 모여 절인배추에 고춧가루 양념을 버무리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행사까지.


김장이 유네스코 인류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열리는 제3회 서울김장문화제가 서울 도심에서 열립니다.

대규모 행사로 진행되는 만큼 이 기간 일부 구간 교통이 통제됩니다.

세종대로의 경우 4일 오전 0시부터 7일 오전 6시까지 진행방향 하위2개 차로가, 무교로는 5일 오전 0시부터 7일 오전 6시까지 진행방향 전차로에서 차량이동이 제한됩니다.

주말인 5일에는 대한자전거연맹 주최로 트루 드 프랑스 레탑코리아대회가 진행됩니다.

이에 따라 사이클 출발과 도착 시간, 올림픽공원에서 경기시계 구간 차로가 통제됐다 해제됩니다.

같은 날 오후 2시 광화문 광장에서는 고 백남기 농민의 영결식이 거행되며, 오후 4시부터 주최측 추산 10만명이 참여하는 촛불집회가 예고돼 있어 교통혼잡이 예상됩니다.

일요일인 6일에는 중앙서울마라톤대회도 열려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성남시 둔전동을 거쳐 다시 돌아오는 마라톤 구간이 순차적으로 통제됐다 풀립니다.

경찰은 교통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입간판과 플래카드를 설치하고 서울시도 통제구간 버스 노선을 임시 조정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황정현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