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라이브 이슈] 전국 '초겨울' 날씨…한달 앞선 추위 기승 11-01 09:11

<출연 : 연합뉴스TV 김동혁 기상전문기자>

쌀쌀하다 못해 겨울이 온 것 마냥 너무 춥습니다.

어제 오후부터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더니 오늘 아침에는 추위가 절정에 달했습니다.

때 이른 강추위가 언제까지 이어지는 것인지 김동혁 기상전문기자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어제 외출했을 때 정말 추웠거든요? 그런데 오늘은 그냥 계절이 겨울 같습니다. 부랴부랴 겨울 외투를 꺼내 입을 정도인데 기온이 정말 크게 떨어진 것이죠?

<질문 2>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곳도 있다면서요? 한파라는 단어가 무엇인가 겨울과 어울리는데 가을에도 한파특보가 내려지곤 하나요?

<질문 3> 원래 이맘때 이렇게 추웠나 싶기는 한데 10월 말이나 11월 초에 수은주가 영하로 떨어진 적이 있었나요?

<질문 4> 가을이 시작된지 얼마 안된것 같은데 이대로 겨울로 접어드는 것인지 아니면 반짝 추위인 것인지 궁금합니다. 추위 전망 해주시죠.

<질문 5> 벌써 12월 초순에 달하는 추위가 찾아온 것인데 이러다 이번 달에는 정말 한겨울 한파가 몰아치는 것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앞으로 남은 가을 그렇고 다가올 겨울 날씨는 어떻게 전망됩니까?

<질문 6> 마지막으로 갑자기 너무 추워졌는데 이렇게 급변하는 날씨에는 자칫 건강 잃기가 쉽지 않습니까? 이런 환절기에 건강 지키는 방법이 있다면요?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