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뉴스특보] 최순실 극비리 귀국…"현재 소재 공개 못해" 10-30 12:05

<출연 : 이상일 전 새누리당 의원ㆍ연합뉴스TV 정치부 이준서 기자>

이상일 전 새누리당 의원, 이준서 기자와 함께 관련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질문 1> 몸이 아프다며 귀국을 미루던 최순실 씨가 오늘 새벽 갑자기 귀국했습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질문 2> 정유라 씨는 같이 오지 않았다고 하는데 세계일보 인터뷰에서 딸의 심경 변화를 걱정하던 최 씨가 정유라 씨만 두고 온 이유도 궁금한데요?

<질문 3> 일단 몸상태를 고려해 검찰 소환은 오늘 당장 이뤄지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그래도 국기문란의 당사자인데 검찰이 너무 봐주기 수사를 하는 것 아닌가요?

<질문 4> 의혹 핵심 당사자인 최순실 씨가 귀국하면서 관련 수사는 급물살을 타지 않을까 싶은데요. 향후 검찰 수사, 어떻게 진행될까요?

<질문 5> 최순실 씨의 변호인이 과거 정윤회 사건을 담당했던 변호사인데 이번 사건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질문 6> 박근혜 대통령이 청와대 수석비서관들에게 일괄 사표 제출을 지시했습니다. 일각에서는 시기적으로 이미 늦었다, 미봉책에 불과하다 이런 지적도 나오고 있는데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7> 최순실 씨와 연관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청와대 인사들은 일제히 그리고 여전히 관련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데요. 이 부분은 어떻게 보십니까? 정말 몰랐다면 사표를 내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질문 8> 야권에서는 수석비서관만 물러날 게 아니라 내각 총사퇴까지 요구하고 있는데요. 내각 전면 교체 필요성과 가능성에 대해서는 어떻게 보시는지요?

<질문 9> 그렇잖아도 박근혜 정권의 인재 풀이 좁다는 지적이 줄곧 제기된 만큼 빈자리에 누굴 앉히느냐가 또 관건이 되지 않겠습니까?

<질문 10> 정치권에서는 거국중립내각을 구성해야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과연 청와대가 이를 수용할 가능성은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11> 최순실 국정개입 의혹 이후 박 대통령의 지지율은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굳건하던 콘크리트 지지층마저 무너진 셈인데 앞으로 어떤 추가 수습책이 필요하다고 보십니까?

<질문 12> 이런 가운데 어제 저녁 도심에서는 최순실 국정개입 의혹을 규탄하는 대규모 도십 집회가 열렸습니다. 그동안 국가적으로 큰 이슈가 있을 때마다 촛불집회가 열리곤 했는데요. 어제 집회의 의미 그리고 앞으로 민심의 영향에는 어떤 파장을 미치게 될까요?

<질문 13> 이런 가운데 어제 최순실 게이트에 연루된 것으로 알려진 인사들에 대한 대대적인 압수수색이 진행됐습니다. 하지만 논란이 제기된 것이 벌써 한 달이 넘었는데 너무 늦은 것은 아닙니까?

<질문 14> 이미 정부가, 또 검찰이 어떤 입장을 내놓것은 국민들은 믿지 않으려 하는 상황마저 돼버렸습니다. 과연 최순실, 차은택이 두 인물이 조사를 받는다 해도 과연 제대로 된 수사가 이뤄지겠는가 하는 회의론마저 일고 있는데요. 최순실 국정 개입 의혹 사건, 앞으로 어떻게 수습되리라 보십니까?


지금까지 이상일 전 새누리당 의원이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