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라이브 이슈] 커져가는 '최순실 국정개입 의혹'…권력 앞에 선 검찰 10-28 09:28

<출연 : 연합뉴스TV 사회부 이재동 기자>

최순실 씨의 국정개입 의혹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의혹을 풀기 위해 정치권에서는 특검 도입 방침이 결정됐고 검찰은 서울중앙지검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특별수사본부를 설치했습니다.

최순실 씨를 둘러싼 지금까지 밝혀진 실체는 무엇이고 또 풀어야할 과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사회부 법조팀의 이재동 기자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검찰이 어제 최순실 씨의 국정개입 의혹 사건을 수사하는 특별수사본부를 설치 했죠? 검찰이 제대로 한 번 수사를 해보겠다 이렇게 볼 수 있을까요?


<질문 2> 사실 그동안 검찰의 수사가 미진한 것 아니냐는 비판을 받기도 했잖아요? 뒤늦게 엄정 수사에 착수하는 모양새 아니냐 하는 비판에 대해서는 어떻게 보시나요?

<질문 3> 검찰도 나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거군요. 그럼 최순실 씨에 관해 검찰 수사로 풀어야 할 의혹들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있을까요?

<질문 4> 그런데 최순실 씨는 현재 독일 체류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고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한동안 귀국할 뜻이 없다고도 밝혔는데 검찰 소환이 가능할까요?

<질문 5> 일단 최순실 씨의 주변인 조사가 먼저 이뤄질 수 밖에 없을 것 같은데 현재 어디까지 조사가 이뤄졌나요?

<질문 6> 숱한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 씨인데 급기야 딸 정유라 씨의 고등학교를 찾아가 교사에게 돈 봉투를 전달하려 했다는 교육청 감사 결과도 나왔죠?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