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AM-PM] 검찰 '감찰 누설' 이석수 전 특별감찰관 소환 外 10-28 08:44


오늘 하루의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 놓치지 말아야 할 뉴스들을 미리 알아보시죠.

▶ 14:00 檢, '감찰 내용 누설' 이석수 前특별감찰관 소환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

감찰 내용 누설 혐의로 고발된 이석수 전 대통령 직속 특별감찰관이 오늘 검찰에 출석합니다.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은 오늘 오후 2시 이 전 특감을 피고발인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할 예정입니다.


이 전 특감은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 관련 감찰을 하던 당시 조선일보 기자에게 감찰 내용을 누설해 논란을 불렀습니다.


검찰은 이 전 특감을 상대로 정확한 통화 내용 등을 확인하고 해당 발언이 특별감찰관법 위반에 해당하는지 여부도 검토할 방침입니다.

▶ 10:00 오패산터널 총격범 성병대 수사결과 발표 (강북경찰서)


경찰이 오늘 오패산터널 총격범인 성병대에 대한 최종 수사결과를 발표합니다.


서울강북경찰서는 오늘 오전 10시 성 씨의 범행 과정 등에 대한 최종 조사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성 씨의 범행 동기 등 프로파일러의 면담결과도 설명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성 씨는 지난 19일 서울 오패산터널 인근에서 60대 남성을 둔기로 다치게 하고 사제총기를 쏴 경찰관 1명을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09:50 '동거남 토막살인' 조성호 선고재판 (수원지법 안산지원)

동거남을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해 유기한 혐의로 기소된 조성호에 대한 선고 재판이 오늘 열립니다.


수원지법 안산지원은 오늘 오전 9시50분부터 살인 등 혐의로 구속 기소된 조 씨에 대한 선고 재판을 열 예정입니다.


조 씨는 지난 4월 인천 집에서 함께 살던 40살 최 모 씨를 흉기로 찌르고 둔기로 내리쳐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해 대부도 방조제 주변에 유기한 혐의로 구속 기소됐습니다.


앞서 검찰은 조 씨에게 사형을 구형했습니다.

▶ 09:00 5급 기술 공채 제2차시험 합격자 105명 발표 (사이버국가고시센터)

▶ 10:40 청사 침입 공시생 송용태 항소심 1회 공판 (서울중앙지법)

▶ 16:00 국토부, 수서평택 고속선 개통에 따른 선로 배분 관련 심의위원회 (철도공단 수도권본부)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