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대상 종가집 반찬 신제품 3종 출시 外 10-11 15:25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 대상 종가집 반찬 신제품 3종 출시


대상FNF 종가집이 건강한 맛과 영양을 담은 종가집 반찬 3종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집에서 만든 밑반찬을 염두해두고 개발해 남녀노소 간장진미채, 보리새우볶음, 매콤한 고추장멸치볶음 등 가정식 반찬으로 구성된 점이 특징입니다.


스팀공법으로 찐 오징어채와 특수 조리법으로 볶아낸 호박씨 등 차별화된 생산 노하우를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 금호석화 시각장애인용 흰지팡이 제작 후원금 전달

금호석유화학이 세계 시각장애인을 위한 흰지팡이 날을 앞두고 서울 강동구 소재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에 흰지팡이 제작 후원금 54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전달된 지원금은 고강도 알루미늄 소재의 7단 안테나형 흰지팡이 1,650개 제작에 사용됩니다.


금호석화는 지난 2008년부터 9년간 시각장애인의 자립을 위해 흰지팡이 등 보장구 제작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 한전 2.4조원 남아공 전력시장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한국전력이 아프리카 발전 시장에서 약 40조원 규모의 발전소 건설·운영 계약을 따냈습니다.

한전의 아프리카 진출은 처음입니다.

11일 한전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에너지부(DoE)가 국가 경쟁입찰 발식으로 발주한 석탄발전소 건설·운영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남아공 에너지부 장관은 10일(현지시간) 한전컨소시엄을 우선협상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번 사업은 전력회사를 대신해 민자발전 사업자가 투자비를 조달하고 발전소를 건설해 운영하고 일정 기간 동안 투자비를 회수하는 IPP(Independent Power Project) 형식입니다.

▶ 울우유 검은색 치즈 칼슘쏙쏙 블랙슬라이스 치즈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블랙푸드를 첨가한 '칼슘쏙쏙 블랙슬라이스 치즈'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오징어먹물, 검은콩, 흑미, 검은깨 등 블랙푸드를 첨가한 프리미엄 슬라이스 치즈로, 오징어먹물의 감칠맛과 검정 곡물의 고소한 맛이 치즈와 어우러지는 제품이라고 서울우유는 설명했습니다.


기존 치즈들과 다른 색다른 검은 빛깔인 신제품에는 블랙푸드와 함께 우유칼슘, 비타민D3 등 각종 영양 성분이 첨가됐습니다.


권장소비자가는 126g(7매) 한 팩에 2천800원입니다.

▶ SK엔카 홈페이지에서 중고차사면 스마트폰 선물

SK엔카직영은 중고차 원격구매 서비스 '홈엔카'에 새롭게 도입된 온라인 계약 시스템을 활용해 중고차를 구매하면 아이폰7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11일까지 실시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홈엔카 4차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마련된 것으로, 서비스가 개시된 지난 4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홈엔카 온라인 계약시스템을 이용해 SK엔카 직영차를 계약·출고한 소비자들은 이벤트에 자동 응모됩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명에게는 애플 아이폰7(128GB)을 경품으로 제공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