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손흥민 결승골' 슈틸리케호, 카타르에 3-2 재역전승 10-07 07:34


[앵커]

축구대표팀이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A조 3차전에서 카타르에 재역전승을 거두고 귀중한 승점 3점을 따냈습니다.

손흥민이 자신의 50번째 A매치에서 결승골을 넣었습니다.

보도에 김종력 기자입니다.

[기자]


대표팀은 전반 11분만에 선제골을 가져오며 기분 좋게 출발했습니다.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기성용이 오른발 대각선 슈팅으로 카타르 골 망을 흔들었습니다.

하지만 리드는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홍정호의 반칙으로 페널티킥을 내줬고, 하산 하이도스가 강한 오른발 슈팅으로 김승규의 방어를 뚫었습니다.

전반 45분에는 카타르의 역습에 수비 라인이 무너지며 역전골까지 허용했습니다.

하이도스의 패스를 소리아가 오른발로 침착하게 마무리했습니다.

대표팀은 후반 김신욱을 투입해 반격에 나섰고 곧바로 추격에 성공했습니다.

후반 11분 김신욱의 헤딩 패스를 상대 수비가 제대로 걷어내지 못하자 지동원이 잡아 득점에 성공했습니다.

2분 뒤에는 기성용의 침투 패스를 손흥민이 감각적인 오른발 감아차기로 마무리하며 경기를 뒤집었습니다.

손흥민의 자신의 50번째 A매치를 결승골로 자축했습니다.

대표팀은 후반 21분 홍정호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하며 위기를 맞았지만 남은 시간을 실점없이 버티며 귀중한 승점 3점을 따냈습니다.

<손흥민 / 축구대표팀 공격수> "역전골을 넣었다는 게 상당히 기분이 좋고요. 저희가 어려운 경기에서 승리를 할 수 있는 골을 기록해서 상당히 뿌듯하고…"

2승1무로 A조 2위가 된 대표팀은 오는 11일 테헤란 원정으로 이란과 A조 4차전을 벌입니다.

연합뉴스TV 김종력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