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초대석] 자연치유도시, 행복한 제천 10-06 18:35

<출연 : 이근규 제천시장>

푸른 바람이 늘 머무르는 숲과 맑은 물이 어우러진 자연친화 휴양도시입니다.

2016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된 전국 최고 고품격 도시, 바로 청풍명월의 본향 제천시입니다.

제천은 한방의 고장으로 유명하죠.

이곳에서 내년에 제천국제한방바이이오산업엑스포가 열립니다.

이근규 제천시장과 한방엑스포 준비상황과 자연치유도시 제천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질문 1> 제천하면 한방의 고장으로 유명하죠. 내년에 열릴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준비상황 어떻습니까?

<질문 2> 지난해 제천시 주도로 전국 37개 지자체가 참여하는 의병도시협의회가 구성되는 등 제천이 의병의 고장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7일인 내일부터 3일간 제천의병제가 열리는데요 창의 121주년 제천의병제 의미와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말씀해주시죠.

<질문 3> 지방자치단체에서 가장 역점을 두고 있는 분야 중 하나가 투자유치 분야입니다. 제천시는 제1, 제2산업단지 조성과 더불어 민선 6기 후반기 제3산업단지 조성을 추진하고 있죠. 제3산업단지가 기존산업단지와의 연계성이나 차별성은 무엇인가요?

<질문 4> 매년 여름 휴가철 관람객에게 무더위를 식혀주고 있죠.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질문 5> 지방의 많은 도시들이 귀농, 귀촌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들을 펴고 있습니다. 제천은 올해 전국 최초로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를 설립해서 운영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역할을 하는 곳인가요?

<질문 6> 제천시민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해주시죠.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