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뉴스초점] 중부 이례적 가을 호우…18호 태풍 북상 중 10-03 10:47

<출연 : 연합뉴스TV 김동혁 기상전문기자>

어제부터 이틀간 중부 지방에 많은 비가 쏟아졌습니다.

현재는 대부분 비가 잦아들었지만 태풍이 북상하고 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자세한 호우와 태풍 상황, 김동혁 기상전문기자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어제부터 꽤 강한 비가 중부에 쏟아졌습니다. 가을비 치고는 많이 내리는 모습이던데, 얼마나 내렸습니까?

<질문 2> 서울은 비가 또 그렇게 많이 오진 않았거든요? 계속 호우주의보가 내려져 있긴 했지만, 혹시 또 예보가 틀린 건가요?

<질문 3> 현재도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곳이 있습니까? 앞으로 강수 상황은 어떻습니까?

<질문 4> 가을하면 보통 청명한 하늘이 떠올려지지 이렇게 비가 엄청 쏟아지는 모습은 잘 못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번 비, 한여름 보다 더 많이 오는 것 같습니다. 때 아닌 가을 폭우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질문 5> 북한은 최근 홍수로 큰 피해를 입지 않았습니까? 한창 피해복구 작업 중일텐데, 이번에 또 큰비가 내려 피해가 있겠어요?

<질문 6> 태풍 얘기를 하셨는데, 이번에 많은 비가 내린 가운데 태풍까지 우리나라로 북상할까 걱정입니다. 지금 북상중인 18호 태풍의 진로는 어떻게 전망됩니까?

<질문 7> 10월인데도 낮에는 약간 덥다고 느껴질 정도로 올 가을은 예년하고는 좀 다른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날씨 전망은 어떻습니까?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