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뉴스메이커] 경주 지진 역대 '최강'…원인과 추가 강진 여부는? 09-13 20:20

<출연 : 연합뉴스TV 김동혁 기상전문기자>

어제 경주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크고 작은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오늘도 200차례 가까운 여진이 계속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어제 발생한 강진의 원인과 추석 연휴 날씨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김동혁 기상전문기자 나오셨습니다.

<질문 1> 경주에서 발생한 규모 5.8의 지진이 역대 가장 강한 지진이라고 하죠? 현재까지 집계된 피해 정도는 어떻습니까?

<질문 2> 지난 7월에 인근 지역인 울산 해역에서도 규모 5.0의 지진이 있었잖아요. 불과 2개월 만에 또 한번 강진이 두 차례 발생한 건데, 이 지역에 이런 강진이 잦은 이유가 무엇인가요?

<질문 3> 현재도 경주 인근에서 여진이 계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혹시 추가적으로 강진이 또 발생할까 불안해 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추가 강진 여부, 또 한반도에 더 큰 대지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을까요?

<질문 4> 16호 태풍이 북상하고 있다고 하던데요. 추석 연휴에 소식이 들려와서 혹시 한반도에 영향을 주는게 아닌가 싶기도 한데요. 태풍이 한반도쪽을 향하고 있나요?

<질문 5> 추석 당일에 보름달 보고 소원 비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전국에서 보름달을 볼 수 있는 건지, 또 언제쯤 보면 되는 건지 알려주세요.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