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비즈&] 현대차, 신형 i30 출시 기념 '핫 해치 페스티벌' 外 09-13 15:24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 현대차, 신형 i30 출시 기념 '핫 해치 페스티벌'

현대자동차가 신형 i30 출시를 기념해 24일 잠실종합운동장 특설행사장에서 자동차 경주 대회를 개최합니다.


경기는 특설 코스에서 장애물을 피해 달리는 '짐카나'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개인전은 브랜드 상관없이 해치백 차량을 보유한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단체전은 신형i30로만 진행됩니다.


▶ 한전, 추석 연휴 앞두고 전력설비 현장점검

한국전력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어제 광주지역 전력설비를 점검했습니다.


한전은 18일까지 전 사업소를 대상으로 시설 주요 공급선로와 수전설비, 비상발전기와 고정복구 비상 자재 확보 상태 등을 점검할 계획입니다.


또 연휴 기간 상황실을 운영하고, 영화관 등 다중이용시설과 주변 공급선로에 대해 고장 예방 활동을 벌일 예정입니다.

▶ KT, 차량안전운전 지원 '카비'와 제품 공동개발

KT가 '카비'와 차량 안전운전 지원 제품을 공동개발하기로 했습니다.


카비는 전방 추돌 및 차선이탈 경보, 운전습관 데이터 수집 기능 등을 통해 차량 안전운전 지원 기술을 개발하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육성기업입니다.

카비가 롯데렌터카와 공급 계약을 맺고 차량 1천 대에 자사 제품을 장착하면 KT는 이 차량을 렌털해 업무용으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 하나금투, 취약계층 여성청소년 생리대 후원


하나금융투자가 아이사랑애와 함께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에게 생리대를 후원합니다.


아이사랑애는 생리대 제조업체 폭시나인이 운영하는 여성청소년 후원 플랫폼입니다.


하나금융투자가 아이사랑애를 통해 하나멤버스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1인당 생리대 1팩을 후원하면 국제구호개발 굿피플이 수혜자를 선정합니다.

▶ 산업기술시험원 일반직 34명 채용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오늘부터 26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직 공채모집 접수를 시작합니다.


이번 일반직 공채에서는 신입직 8개, 경력직 20개 분야 총 34명을 뽑을 계획입니다.


지원대상은 기계·전기·화학·환경공학 등 이공계 전공 중심이며, 서류-필기-인성검사-1·2차 면접 순으로 전형이 진행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