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뉴스메이커] 니코틴 살인사건ㆍ충격적 '패륜 범죄' 08-22 19:28

<출연 :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선임연구위원>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 인물과 논란에 대해 전문가와 자세히 짚어보겠습니다.

염건령 한국범죄학연구소 선임연구위원 나오셨습니다.

<질문 1> 가족을 대상으로 한 '패륜 범죄' 잇따라 충격인데요. 먼저 아내가 내연남과 짜고 남편 살해했는데 수법이 기상천외합니다. '니코틴'을 살해에 이용했다구요?

<질문 2> 단순 변사로 처리 될 뻔 했던 사건인데 어떻게 부검까지 가게 된 겁니까?

<질문 3> 니코틴, 위험한 줄을 알았지만 사망까지 이르게 하는 물질인지는 몰랐는데요. '니코틴' 어떤 물질이고, 인체 치명 정도가 어떻습니까?

<질문 4> 니코틴 원액을 살해에 사용한 것은 우리나라에서 처음 있는 일이라고 하던데 외국에선 자주 쓰이는 수법입니까?

<질문 5> 이렇게 위험한 니코틴을 어떻게 구했을까요. 유통-판매 관리 제대로 안 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질문 6> 부인은 해외로 도피하려다가 잡혔고 내연남과 모두 구속 됐습니다. 범행을 완강히 부인하고 있다던데 혐의 입증 할까요? 협의 입증되면 어떤 처벌을 받게 됩니까?

<질문 7> 그런가 하면'악귀 씌었다'며 친딸을 잔혹하게 살해한 일도 있어 충격을 빠뜨렸는데요. 오빠도 같이 범행을 도왔다고 하는데, 어떤 내용인가요?

<질문 8>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살인동기입니다. 15일부터 4일 동안 3명 모두 밥을 먹지 않았고 신병 앓은 적이 있다고 하는데 정신 질환 증상의 가능성도 있습니까?

<질문 9> 자식이 부모 살해하는 패륜에, 자식을 살해하는 부모까지 천륜을 져버린 가족 범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왜 이런 슬픈 일이 일어나는 걸까요?

<질문 10> 가족범죄의 경우 대부분 사전 증후가 있다고 하던데요?

<질문 11> 개인의 일이라고 하기엔 심각한 사회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가족 범죄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이라면 무엇이 있을까요?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