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비즈&] 한국전력, 빛가람 국제전력기술 엑스포 개최 外 08-22 15:32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한국전력, 빛가람 국제전력기술 엑스포 개최

한국전력이 오는 11월 2일부터 4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빛가람 국제전력기술 엑스포'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엑스포는 에너지 신산업을 소개하고 관련 기술을 공유하는 행사입니다.


미래에너지 학자인 토니 세바 미국 스탠퍼드대 교수가 '에너지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특별 초청강연을 하는 등 세계 50개국에서 4천여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 삼성전자, '애드워시' 라인업 확대…IFA서 공개

삼성전자는 다음달 4일부터 7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6'에서 '애드워시'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세탁과 건조 기능을 모두 갖춘 '콤보'와 슬림한 디자인의 '슬림' 등 애드워시 새 라인업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 이마트 자체 브랜드 '노브랜드' 중국 진출

이마트의 자체브랜드인 '노브랜드'가 중국 시장에 진출합니다.


이마트는 최근 버터쿠키와 김, 토마토 주스 등 상품 4종을 중국에 입점한 독일 유통기업 메트로에 공급하기로 하고 1천700만원 상당의 물량을 이르면 이달 안에 선적 완료할 계획입니다.


노브랜드가 해외 유통기업 오프라인 매장에 제품을 직접 수출하는 것은 처음으로 향후 해외 유통망 확대의 기반이 될 것으로 이마트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 신한은행, 은행권 최초 퇴직연금 전문센터 열어

신한은행이 서울 강남구 역삼동 강남별관에 국내 은행권 최초로 퇴직연금 전문 지원 조직인 '퇴직연금 전문센터'를 열었습니다.


퇴직연금 전문센터는 가입자가 각자 상품을 운용하는 '확정기여형' 퇴직연금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상담, 수익률 안내, 펀드 관리 등 상품 운용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인디언구스베리 비타C' 판매량 30만개 돌파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8일 출시한 인디언구스베리 비타C가 출시 3주 만에 판매량 3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제품은 토마토의 45배에 달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데다 젤리 형태로 돼있어 물없이도 먹을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