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성주사드투쟁위 "국방부에 3후보지 검토 건의" 08-21 16:26


[앵커]


성주의 사드배치 투쟁위원회가 사드 배치 제3후보지 검토를 건의하기로 했습니다.

제3후보지는 김천과 가까운 롯데골프장일 능성이 있는데, 김천 주민들도 반발하고 있어서 국방부가 어떤 결정을 내릴 지 주목됩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보겠습니다.

배삼진 기자.

[기자]


성주사드투쟁위원회는 국방부에 제3후보지를 검토해 달라고 요청키로 했습니다.


투쟁위원회는 오늘 오전에 이어 오후 3시 대책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3후보지 요청 안건을 두고 투표한 결과 찬성 23명, 반대 1명, 기권 9명으로 나타났습니다.

투쟁위는 이에 따라 잠시 후 오후 5시 특정 장소를 추천하지 않고 국방부가 3후보지를 발표할 것을 요청하기로 했습니다.

국방부가 성산포대를 제외한 제3의 지역을 행정적 절차를 거쳐하라는 것입니다.

당초 투쟁위를 해체하는 것을 놓고도 논의했지만 일단 투쟁위를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투쟁위를 해체할 경우 강경파가 주도할 가능성이 있다는 분위기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유력한 제3후보지는 김천 인근의 롯데골프장 부지입니다.

국방부가 염속봉산과 까치산 등을 검토했으나 부적합 판단을 했고 성주골프장은 가능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김천 역시 반대하고 나서고 있는데요.

제3후보지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는 성주군 초전면 롯데스카이힐 골프장이 김천혁신도시에서 불과 7km 거리에 있기 때문입니다.

국방부는 내일 김항곤 군수가 공식 건의하면 입장을 밝히기로 했습니다.

연합뉴스TV 배삼진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