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뉴스초점] 빗나가는 폭염 예보…다음 주 더위 누그러질까? 08-20 11:46

<출연 : 연합뉴스TV 김재훈 기상전문기자>

올 여름 폭염 참 끈질기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다음 주 중반이 지나면 이번 폭염과 열대야가 확실히 누그러질 것이라는 예보를 내놓았는데요.

과연 이번에는 예보가 빗나가지 않고 전망이 맞아 들어갈 지, 김재훈 기상전문기자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먼저 오늘 날씨부터 알아볼까요. 올 여름 정말 유난히도 덥고, 폭염이 오래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도 아침부터 열기가 대단한데요. 오늘도 많이 더운거죠?

<질문 2> 당초 예보대로라면 말복이 지나면 폭염이 좀 누그러질 것이다 이렇게 전망이 됐었는데요. 또 예보가 빗나갔습니다. 주말에도 폭염이 계속되고 있는데, 정말 언제쯤이면 정말 더위가 물러갈까요?

<질문 3> 더 이상은 예보가 빗나가지 말고 다음 주에는 꼭 폭염이 누그러졌으면 좋겠습니다. 올 여름 폭염 왜 이렇게도 길게 이어지는 건가요?

<질문 4> 간간이 태풍 소식이 들려오곤 있는데 폭염을 해소하는데는 큰 도움을 주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어제는 9호 태풍이 발생했죠. 이번에도 별다른 영향이 없는건가요?

<질문 5>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다 보니까, 혹시 올해는 9월까지도 늦더위가 이어지는 건 아닌 지 걱정이 됩니다. 다음 달 날씨는 어떻게 전망되나요?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