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AM-PM]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본회의…기준금리 결정 外 08-11 08:51


오늘 하루의 주요 뉴스를 미리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소식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먼저 경제 분야입니다.

▶ 09:00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본회의…기준금리 결정 (한국은행본관)

오늘 오전 9시, 한국은행이 금융통화위원회 본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결정합니다.

지난 6월 시장의 예상을 뒤엎고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전격 인하했기 때문에 이번달에는 금리를 동결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 10:00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국내 미디어데이 (삼성전자 서초사옥)

오전 10시에는 삼성전자가 서초사옥에서 국내 언론을 상대로 전략 스마트폰 신제품인 '갤럭시 노트7' 미디어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노트7은 예약 판매 이틀 만에 약 20만대가 팔리면서 대박 행진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 박 대통령, 與 새 지도부와 오찬 회동 (청와대)

이번엔 정치권 소식을 보겠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 등 신임 지도부를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 회동을 합니다.

이 자리에서 박 대통령은 축하와 격려의 뜻을 전하고 변화와 화합을 당부할 것으로 보입니다.

▶ 14:00 부산 일제강제동원희생자 합동위령제 (강제동원역사관행자부)

마지막으로 사회 분야 소식입니다.

오후 2시 행정자치부 산하 일제강제동원피해자지원재단이 광복 71주년을 맞아 부산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추모공원에서 강제동원 희생자 전국합동위령제를 개최합니다.

합동위령제는 희생자 유족과 홍윤식 행정자치부장관,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창과 살풀이 공연, 종교 의식, 추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 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