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비즈&] '냉장고ㆍ냉동고 결합' LG 컨버터블 패키지 출시 外 07-11 15:33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 '냉장고+냉동고 결합' LG 컨버터블 패키지 출시

LG전자가 문이 하나인 냉장고와 냉동고를 출시했습니다.


두 제품의 용량은 각각 377ℓ와 315ℓ로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 중 가장 큽니다.


'컨버터블 패키지'로 불리는 두 제품은 외관 디자인과 크기가 같아 사용자가 설치 공간과 보관 목적 등에 따라 각각의 제품을 필요한 만큼 결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일기획-페이스북, 디지털광고 분야 업무 협약

제일기획이 국내 광고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페이스북과 광고 분야 업무 협약을 맺고 디지털 미디어 사업 확대에 나섭니다.


제일기획과 페이스북은 최근 '디지털 광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페이스북은 제일기획이 페이스북 광고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광고 운영 전담인력을 지원하고, 향후 협업을 통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광고 상품도 개발할 계획입니다.

▶ 삼성SDS, 태국 통관업체 아큐텍과 합작회사 설립

삼성SDS가 아세안 물류의 핵심 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태국 내 통관 1위 기업인 아큐텍과 합작회사 설립에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1987년 설립된 아큐텍은 태국 통관 부문 1위 회사로 전자와 자동차 부품, 식품 회사들이 주요 고객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삼성SDS는 향후 태국 아큐텍의 고객 네트워크를 활용해 자사의 통합 물류 플랫폼인 '첼로'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 코오롱생명과학, 국내 첫 유전자치료제 시판 허가 신청

코오롱생명과학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퇴행성관절염치료제 '인보사'의 국내 시판 허가를 신청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인보사'는 정상 연골세포와 형질 전환 연골세포를 3대 1 비율로 혼합해 퇴행성 관절염을 치료하는 세포유전자 치료제입니다.


유전자 치료제로는 국내 최초, 동종세포 유전자 치료제로는 세계 최초로 품목 허가를 신청한 사례입니다.

▶ 쌍용차, 티볼리 에어 가솔린 모델 출시

쌍용자동차가 티볼리 브랜드의 라인업 강화를 위해 준중형 SUV '티볼리 에어'의 가솔린 모델을 추가 투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쌍용차는 가격 경쟁력을 갖춘 티볼리 에어 가솔린 모델 출시를 통해 기존 경쟁시장인 준중형 SUV 모델을 넘어 타깃 소비자층을 확대해나갈 방침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