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비즈&] 한전, 캐나다 소도시에 첨단 전력시스템 구축 外 06-30 15:48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 한전, 캐나다 소도시에 첨단 전력시스템 구축

한국전력이 캐나다 소도시에 첨단 독립형 전력시스템을 구축하고 북미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섭니다.


한전은 현지시간으로 어제(29일) 캐나다 온타리오주 페네탱귀신에서 준공식을 열고, 현지 전력회사인 '파워스트림'과 공동사업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페네탱귀신은 440가구의 주민들이 사는 작은 마을로 지금까지 배전 자동화나 전력운영 관련 시스템 등이 갖춰지지 않은 곳입니다.

▶ 삼성전자, 제주 오라관광단지에 스마트 솔루션 구축

삼성전자가 제주 오라관광단지에 사물 인터넷을 활용한 에너지 관리시스템 등 최첨단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주식회사 제이씨씨와 제주 최대 규모의 스마트 복합관광단지 개발을 위한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대지면적 357만㎡, 총 사업비 6조2천800억원 규모의 제주오라 관광단지는 2021년 완공 예정으로 제주지역 개발사업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 이마트, 전통시장 우수상품 발굴 박람회 개최

이마트가 오늘부터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제2회 전통시장 우수상품 페어'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전통시장 우수상품 페어'는 전국 전통시장의 우수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대표 상품을 발굴하는 경연과 상품 홍보를 겸하는 박람회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91개 전통시장의 116개의 다양한 먹거리와 아이디어 상품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 오뚜기, 파스타 라면 '아라비아따' 출시


오뚜기가 매콤한 토마토 소스로 맛을 낸 파스타 라면 '아라비아따'를 출시했습니다.


맵다, 강렬하다는 뜻의 이탈리아 말인 아라비아따는 4mm의 넓은 면을 사용해 페투치네 파스타면을 재현했으며, 신선한 토마토 소스에 할라피뇨와 청양고추 등을 넣은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 한화건설, '여수 웅천 꿈에그린' 견본주택 열어

한화건설이 전남 여수시 웅천택지지구에 견본주택을 열고 1969가구 규모의 '여수 웅천 꿈에그린' 분양에 나섭니다.


여수 웅천 꿈에그린은 지하 3층, 지상 29층 규모 15개동으로 이뤄졌으며 아파트 1천781세대와 오피스텔 188실이 들어서는 주거복합단지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