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비즈&] KT, '평창 5G 규격' 공개…"국제표준 목표" 外 06-23 15:35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 KT, '평창 5G 규격' 공개…"국제표준 목표"

KT가 제주에서 열린 한국통신학회 학술대회에서 평창동계올림픽 시범서비스에 적용할 5세대 통신표준인 '평창 5G 규격'을 공개했습니다.


KT는 '평창 5G 규격'이 3GPP 국제 표준 일정보다 시기적으로 18개월 이상 빨라 향후 5G 국제표준에 반영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다지게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 현대차 i30 호주서 3개월 연속 판매 1위

현대차의 해외 주력 모델 중 하나인 준중형차 i30가 호주 시장에서 3달째 판매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호주연방자동차산업회의소에 따르면 지난달 i30는 전년대비 126% 늘어난 3천771대가 팔려, 도요타 코롤라 등을 제치고 베스트셀링카 1위를 차지했습니다.

▶ 삼성웰스토리, 300조 중국 식자재 시장 진출

삼성웰스토리가 300조원 규모로 가파르게 성장하는 중국 식자재 유통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합니다.


삼성웰스토리는 이를 위해 일본 최대 식자재유통 기업 고쿠부그룹, 중국 국영농산기업 은용농업발전유한공사와 함께 중국내 식자재유통 전문 합자회사 설립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 SKT-에릭슨, 5G 장비 모듈화 첫 시연

SK텔레콤이 에릭슨과 함께 5세대 통신서비스(5G) 시험망 장비를 개발 완료하고 시연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양사는 올해말까지 5G 시험망을 세계 최초로 구축하고 유선과 무선을 아우르는 5G 시스템에 대한 성능을 검증할 예정입니다.

▶ KEB하나은행, 휴대전화 해외송금 인도네시아로 확대


KEB하나은행은 휴대전화를 이용해 간편하게 해외 송금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필리핀, 호주에 이어 인도네시아까지 확대했다고 밝혔습니다.


한 번에 최대 미화 1만 달러까지 송금할 수 있으며, 수취인은 현지통화인 루피아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