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비즈&] 한전, 가스터빈 시험설비 국내 최초 구축 外 06-20 15:41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 한전, 가스터빈 시험설비 국내 최초 구축

한국전력이 국내 최초로 발전용 가스터빈 시험설비를 구축했다고 밝혔습니다.


가스터빈은 발전시설과 기관차, 선박 등에 사용되며, 고온·고압의 연소가스를 팽창하는 방식으로 큰 마력을 얻는 회전식 내연기관입니다.

국내에서는 그동안 부품 국산화 차원에서 연구 개발을 꾸준히 수행했지만, 정작 개발 부품을 국내에서 시험할 여건이 안돼 상품화로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한전은 이번 설비 구축으로 국산화 추진은 물론 해외시장 개척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삼성전자 '기어핏2' 22일 사전 판매…19만8천원

삼성전자가 오는 24일 스마트밴드 '기어핏2' 공식 출시를 앞두고 모레(22일)부터 사전 판매를 시작합니다.


사전 판매는 모레 오전 10시부터 삼성 온라인 스토어에서 블랙 색상 222대 한정으로 진행되며, 가격은 19만8천원으로 책정됐습니다.

자체 위치정보추적시스템, GPS 센서가 탑재된 기어핏2는 스마트폰이 없어도 이용자의 움직임을 정밀하게 인식해 운동 상태를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 SC제일은행, 우량 기업 협력사에도 저금리 대출

SC제일은행이 우량 구매기업의 협력 기업들에도 저금리 대출을 해주는 '상생결제론' 출시했습니다.


상생결제론은 우량 구매기업이 발행한 외상매출채권을 활용해 1차 협력기업 뿐 아니라, 2차 또는 3·4차 협력사에도 우량 기업의 신용등급을 적용해 낮은 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 '일반가전을 스마트가전으로' LG 스마트씽큐 국내 출시

LG전자가 평범한 일반 가전제품을 똑똑한 스마트 가전제품으로 변신시켜주는 '스마트씽큐 센서'를 국내에 출시했습니다.


스마트씽큐 센서는 지름 4cm 원형으로 스마트 기능이 없는 일반가전에 부착하면 스마트폰으로 제품 작동 상태를 파악하고 원격 제어할 수 있습니다.

▶ 보령제약, 고혈압치료제 동남아 6개국 수출계약 체결


보령제약이 다국적 제약사 노바티스 계열 그룹사인 산도즈와 고혈압 치료제 '실니디핀'의 동남아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보령제약은 산도즈를 통해 태국과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6개국에 10년 동안 순차적으로 7천300만 달러, 우리 돈 850억원 정도 규모의 완제품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