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뉴스메이커] 검찰 칼끝에 선 롯데 신동빈 06-10 19:25

<출연 : 고은희 변호사>

검찰이 롯데그룹의 수십억원대 비자금 조성 정황을 포착하고 전격 수사에 나섰습니다.

관련 소식 고은희 변호사 모시고 자세히 짚어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오늘 오전부터 롯데그룹 본사에 대한 압수수색 시작했는데요. 수십 억원대의 비자금 조성 정황을 포착했다고 하는데 어떤 내용입니까?

<질문 2> 신영자 스캔들이 결국 롯데그룹, 신동빈 비자금 수사로 이어졌다 봐야 할까요? 롯데그룹에서도 이뤄지고 있다는 첩보가 계속 들어와 수사를 더 늦추기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는데 어떻게 봐야합니까?

<질문 3> 롯데그룹에 대해 검찰이 수사를 준비한다는 소문은 업계나 법조계 안팎서 이미 돌았다고 검찰, 특히 제2롯데월드 비리 조사에 칼을 갈고 있다고요?

<질문 4> '집안싸움'과 각종 특혜 의혹 등 잡음이 끊이지 않았던 롯데그룹, 1년 새 6번째 악재입니다. 창사 이래 최대위기란 이야기 나올만 한데요?

<질문 5> 작년 이른바 '형제의난'으로 황금알 면세점 사업 불똥 튀었는데 신영자 수사에 비자금까지 호텔롯데 상장에 차질 빚는 건 아닐까요?


<질문 6> 롯데그룹은 이명박 정부 시절 최대 수혜기업으로 꼽히는데, 이른바 MB 인사도 대상이 될까 주목하고 있는데요?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