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기아차, 미국서 소비자 만족도 1위 올라 外 06-10 15:28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 기아차, 미국서 소비자 만족도 1위 올라

기아차가 미국에서 소비자들 사이에 만족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로 뽑혔습니다.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자동차 전문 컨설팅 회사인 오토퍼시픽사가 지난해와 올해 신차를 구매한 소비자 6만5천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16 차량 만족도 조사'에서 기아차가 일반 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오토퍼시픽 차량 만족도 조사에서 한국차가 브랜드 1위를 차지한 것은 2009년 현대차 이후 7년 만입니다.

▶ 도공, 태양광발전 수익금 취약계층 전기료 지원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태양광발전 사업으로 마련한 수익금 1억2천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수익금은 태양광발전시설 설치 지역의 취약계층 495가구에 전기료를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입니다.


도로공사는 현재 고속도로 휴게소, IC 녹지대 등 51곳에서 28MW(메가와트) 규모의 태양광 발전시설을 운영 중입니다.

▶ 가스공사, 제주도에 천연가스 공급 추진

한국가스공사는 천연가스가 공급되지 않고 있는 제주도에 천연가스 공급 설비 공사를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가스공사는 제주도에 20인치 주배관를 비롯해 총 8개소의 공급관리소를 건설합니다.


2019년 8월 공사가 마무리되면 연간 15만t의 천연가스가 제주 전역에 공급될 전망입니다.

▶ "LG 올레드, 코폴라가 인정한 최고 TV"

세계 영화계의 거장 프란시스 코폴라 감독이 LG 올레드 TV를 극찬했습니다.

USA투데이는 최근 '코폴라, 올레드의 영상은 거부할 수 없어'라는 제목의 기사로 코폴라 감독 인터뷰를 게재했습니다.


코폴라 감독은 "올레드 TV는 아름다움을 재탄생시킨다"면서 "깊고 어두운 장면들을 만들어내는 최고의 TV"라고 강조했습니다.

▶ 미래에셋, 미국 아마존 본사사옥 일부 인수

미래에셋그룹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의 미국 시애틀 본사 8개 건물 중 한 곳을 2천900억원에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이번에 인수하는 오피스 빌딩은 지난해 말 완공된 건물로 지하 4층∼지상 12층 높이에 연면적은 4만3천㎡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