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컬처TALK] '채색' 대동여지도, 경매에 나온다 外 06-10 15:17


문화·연예계 소식입니다.

▶ '채색' 대동여지도, 경매에 나온다

추사 김정호의 '채색' 대동여지도가 이달 말 국내 경매에 나옵니다.

대동여지도 가운데 군현별로 다른 색이 칠해진 채색지도로는 국내에 유일하게 남아있는 것으로, K옥션이 28일 열리는 여름경매에 내놓습니다.

김정호가 손수 제작한 목판으로 찍어내 간행한 대축척 전국지도로, 22첩 완질 구성을 갖췄습니다.

출품가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22억원에서 25억원 선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한강 '채식주의자' 3주째 판매 1위

맨부커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한강의 소설 '채식주의자'가 6월 첫째 주 베스트셀러 정상을 지켰습니다.

교보문고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판매된 도서를 집계한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채식주의자'가 3주째 1위를 이어갔습니다.

또 한강의 소설 '소년이 온다'는 한 계단 상승한 4위를 차지했지만 신작 '흰'은 두 계단 하락해 5위에 그쳤습니다.

▶ 장동건, 유엔세계식량계획과 기부 캠페인

배우 장동건 씨가 유엔세계식량계획과 함께 인터넷에서 모금 캠페인을 펼칩니다.

지난 2008년부터 이 기구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장동건은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오늘부터 모자보건과 영양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모금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매월 일정 금액을 저금해 기부하는 방식이며, 기부금은 전 세계 배고픈 가정을 돕는 데 쓰입니다.

▶ 'TV소설' 커플 고원희-이하율 열애

지난 2월 종영한 KBS 드라마 'TV소설-별이 되어 빛나리' 주인공을 맡았던 배우 고원희-이하율 씨가 교제 사실을 공개했습니다.

고원희는 어젯밤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해피투게더'에 출연해 "이하율과 교제한 지 8개월됐다"고 밝히며 "부모님이 먼저 공개연애를 권유했다"고 전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