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AM-PM] 국회 본회의장 20대 국회 첫 본회의…의장단 선출 外 06-09 08:54


하루의 주요 일정을 미리 짚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2016년 6월 9일 목요일 뉴스들을 함께 살펴보시죠.


▶ 14:00 20대 국회 첫 본회의…의장단 선출 (국회 본회의장)

국회는 오늘 오후 2시 20대 국회 첫 본회의를 열고 국회의장단을 선출합니다.


이로써 제20대 국회는 원 구성 법정 시한을 어기긴 했지만 1994년 법정시한이 생긴 이후 가장 이른 시일 안에 원 구성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게 됐습니다.


여야는 어제 합의를 통해 국회의장은 더불어민주당에서 두명의 부의장은 새누리당과 국민의당이 각각 맡기로 했습니다.


여야 3당은 오늘 오전 일제히 의원총회를 열어 국회의장과 부의장 후보를 선출할 예정입니다.


▶ 09:00 한국은행 총재, 금융통화위원회 본회의 (한국은행)

한국은행이 오늘 금융통화위원회를 열고 이번달 기준금리 조정 여부를 논의합니다.


기준금리는 지난해 6월 연 1.5%로 사상 최저 수준까지 떨어진 뒤 지난달까지 11개월째 동결돼왔습니다.


금융투자협회 설문 조사 결과 응답자의 79.4% 동결을 예상하는 등 오늘 금통위에서도 금리가 유지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합니다.


다만 최근 국내 경기 회복세가 꺾이고 구조조정 후폭풍이 우려되는 상황인 만큼 기준금리를 내려야 한다는 소수 의견이 얼마나 나올지 주목됩니다.


▶ 10:00 구의역 스크린도어 사고 희생자 발인 (서울추모공원)

서울지하철 2호선 구의역에서 스크린도어를 고치다 사망한 19살 김 모 씨의 발인식이 사고 발생 12일 만에 엄수됩니다.


김 씨 유가족과 서울메트로는 오늘 오전 서울 건국대병원 장례식장에서 발인식을 열고 장지인 서울 원지동 서울추모공원에 김 씨를 안치합니다.


장례 절차는 유족 뜻에 따라 치러지고 서울메트로는 관련 비용과 위로금을 지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고인의 명예와 시민 추모를 위해 사고 장소인 승강장 근처에 사고 개요와 추모 내용을 담은 위령 표지가 설치됩니다.


승강장 사고지점과 추모 장소에 남겨진 추모글과 물품은 유족과 협의해 시민들이 볼 수 있도록 서울시청에 마련된 별도의 장소에 보관될 예정입니다.

오늘 준비한 주요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