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현대차, 투르크에 버스 500대 공급…사상 최대 外 06-07 15:26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 현대차, 투르크에 버스 500대 공급…사상 최대

현대자동차가 투르크메니스탄 도로교통부에 27인승 대형버스 '에어로시티' 500대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에 성사된 계약은 약 780억원 상당 규모로, 현대차가 지금까지 체결한 해외 버스공급 계약 중 단일 건으로는 최대 금액입니다.

▶ 롯데케미칼, 미국 알시알사 인수 제안서 제출

롯데케미칼은 "지난 3일 미국 악시알의 인수를 위한 제안서를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악시알은 미국 조지아주에 본사를 둔 석유화학 업체로 지난해 34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롯데케미칼은 "인수가 확정되면 다변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고, 안정적인 수요처를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KT 'LAN 환경에서 기가 속도 구현'

KT가 기존 근거리통신망 환경에 거주하는 고객에게 1Gbps(기가비피에스) 인터넷 속도를 제공할 수 있는 인터넷 솔루션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최대 속도 한계로 인해 기가 속도 인터넷을 이용할 수 없었던 고객들도 망 추가 설치 없이 기존 환경에서 2배 가량 향상된 최대 속도를 누릴 수 있게 됐습니다.

▶ 오리온, 초코파이 2개들이 제품 출시

오리온이 초코파이와 카스타드 등 인기 파이 4종에 대해 편의점 전용 2개들이 제품을 출시합니다.


오리온은 최근 가까운 편의점을 즐겨 찾는 1인 가구가 늘어나 부담 없이 구매하기 좋은 소포장 제품을 내놨다고 설명했습니다.

▶ LGU+ 휴대전화 소액결제시 커피 쿠폰 제공

LG유플러스는 6월 한 달간 휴대전화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모바일 상품권과 쿠폰을 증정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달 말까지 처음으로 5천원 이상 소액 결제한 고객에게 편의점 1천원 모바일 상품권을, 3회 이상 결제한 고객 중 3만 명에게는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