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현대ㆍ기아차, 미국서 '날개'…SUV 효자노릇 外 06-02 15:20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 현대·기아차, 미국서 '날개'…SUV 효자노릇

현대·기아자동차가 지난달 미국 시장에서 SUV 판매 실적에 힘입어 높은 판매 신장을 이뤘습니다.

현대차는 지난달 미국 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6% 늘어난 7만1천여대를 팔았습니다.

기아차도 지난달 모두 6만3천대 정도를 팔아 지난해 5월 기록했던 종전 월간판매 기록 6만2천433대를 넘어섰습니다.

이런 약진은 현대차의 투싼과 산타페, 기아차의 스포티지 등 SUV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0%정도 늘어난데 따른 것입니다.

▶ 삼성전자, 눈 피로 줄여주는 커브드 모니터 소개

삼성전자가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커브드 모니터'의 장점을 재미있게 설명한 '우리 eye가 달라졌어요'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습니다.


눈을 뜻하는 영어 'eye'와 우리 말 '아이'가 동음이의어란 점에 착안해 위트 있게 제목을 붙인 이 영상은 '커브드 모니터 눈 피로도 저하 효과에 대한 임상시험' 결과를 소재로 활용해 커브드 모니터가 눈의 피로를 줄여준다는 내용을 표현했습니다.


▶ LG전자 55인치 울트라 올레드TV 300만원대 할인

LG전자가 오늘부터 이달 말까지 전국 판매점에서 상반기 총결산 TV 세일을 진행합니다.

LG전자는 행사기간 55인치형 울트라 올레드 TV를 캐시백 혜택 50만원을 적용해 380만원에 판매합니다.

55인치 울트라 올레드 TV를 300만원대에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보령제약, 바이오벤처와 치매치료제 패치 개발

보령제약은 바이오벤처기업 '라파스'와 경구용 치매 치료제 '도네페질 제제'를 패치 형태로 공동 개발하는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로써 보령제약은 라파스의 '용해성 마이크로니들' 제조 기술을 활용해 '도네페질 마이크로니들 패치'를 개발하고 전 세계 판권을 보유하게 됩니다.


용해성 마이크로니들이란 생체 분해되는 미세바늘로, 패치로 만들어 피부에 부착하면 통증 없이 각질층을 통과해 유효성분을 체내로 전달해줍니다.

▶ 한전 등 27개 공공기관 성과연봉제 도입

한전 등 27개 공공기관의 성과연봉제 조기 도입이 마무리됐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전력, 한국수력원자력, 석유공사 등 공기업 12곳과 코트라, 무역보험공사, 세라믹기술원 등 준정부기관 15곳이 연봉제 도입을 끝냈다고 밝혔습니다.


산업부는 한전KPS 등 기타 공공기관 13곳도 연내 연봉제 도입을 완료하도록 기관과의 협의를 지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