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홍만표 구속여부 밤늦게 결정…검찰 비리도 수사 06-01 20:34


[연합뉴스20]

[앵커]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의 구명 로비 의혹과 관련해 홍만표 변호사의 구속 여부가 오늘 밤 늦게 결정됩니다.

검찰은 정 대표의 도박 사건을 맡은 수사팀의 통화 내역을 들여다보는 등 검찰 내부에 대한 수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재동 기자입니다.

[기자]

법조 비리에 연루된 검사장 출신 홍만표 변호사의 구속 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영장실질심사에 홍 변호사가 출석하지 않으면서 법원은 수사기록과 소명 자료만을 검토한 뒤 오늘 저녁 늦게 구속 여부를 판단할 걸로 보입니다.

홍 변호사는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의 해외 원정 도박 수사 무마와 서울지하철 역사 입점 로비 명목으로 정 대표로부터 5억원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거액의 수임료를 받고도 신고를 하지 않는 방식으로 10억원대 세금을 탈루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정운호 사건에서 촉발된 법조 비리 의혹을 들여다보는 수사팀은 검찰 내부로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정 대표의 원정도박 사건을 수사했던 당시 서울중앙지검 형사 3부장을 서면 조사하는 한편, 수사관 10여명이 홍 변호사와 전화 통화를 했던 내역을 확보해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업무와 상관없는 접촉이 확인되면 해당 검사나 수사관의 금융거래 내역도 확인할 방침입니다.

홍 변호사와 함께 구속영장이 청구된 정운호 대표 역시 오늘 밤 구속 여부가 결정됩니다.

연합뉴스TV 이재동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