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비즈&] KB금융 '현대ㆍKB증권' 통합작업 시작 外 06-01 15:20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 KB금융 '현대·KB증권' 통합작업 시작

KB금융그룹이 증권 계열사인 현대증권과 KB투자증권의 통합을 위해 통합추진단을 출범시켰습니다.


통추단은 통합과 관련된 주요 의사결정과 통합작업을 총괄하는 통합추진위원회와 통합 일정 등 실무를 총괄하는 통합추진팀으로 구성됐습니다.


KB금융은 현대증권의 자회사 편입으로 그룹 자산관리와 기업투자금융 부문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신세계百 개성공단기업 기획전…수수료 안 받아

신세계백화점이 경영난에 처한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을 돕기 위해 중소기업청과 손잡고 특별 기획전을 엽니다.


신세계백화점은 2일부터 8일까지 인천점에서, 16일부터 22일까지는 경기점에서 각각 개성공단 입주기업 상품을 소개하는 기획전을 개최한다며, 특히 판매 이익이 전액 개성공단 기업들에 돌아갈 수 있도록 백화점 수수료를 받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 수출입銀, 케냐와 과학기술혁신 금융협력

한국수출입은행은 케냐의 과학기술 분야에 대외경제협력기금을 지원하기 위해 케냐 정부와 과학기술혁신 금융협력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협약 체결에 따라 케냐의 과학기술 인재양성기관인 '카이스트' 건립 사업과 교수진 교류 등에 기금이 지원됩니다.


수은은 앞서 지난달 29일에는 우간다 재무기획경제개발부와 한국의 개발경험 공유 등을 포함한 5천만 달러 규모의 '농촌개발 대외경제협력기금 금융협력 양해각서'도 체결한 바 있습니다.

▶ KT M모바일, '티머니 포인트적립' 요금제 출시

KT의 알뜰폰 자회사인 KT M모바일이 매달 티머니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M 티머니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M 티머니 요금제'는 부가세를 포함한 기본료 2만900원과 3만800원, 3만7천400원 모두 3종류로 이뤄졌으며, 요금제 별로 매달 4천~1만 포인트가 모바일 티머니 애플리케이션에 적립됩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적립 시점으로부터 5년간 티머니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효소홍삼 100%' 건강기능식품 '메가칸' 인기


일찍 찾아온 더위에 홍삼 농축액으로 만든 남성 건강기능식품 '메가칸'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메가칸은 체내 흡수율이 높은 '효소홍삼'을 원료로 만들어졌으며, 피로 회복과 면역력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홍삼 사포닌이 1g당 200mg 이상 포함돼 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