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다시 탁한 공기…당분간 미세먼지 농도 '나쁨' 05-28 20:23

[연합뉴스20]

[앵커]

모처럼 깨끗한 공기를 마실수 있나 했더니 다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내일은 전국 대부분 지방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평소의 2~3배 수준까지 올라갈 것으로 보여, 호흡기 약하신 분들은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김재훈 기자입니다.

[기자]

다시 미세먼지가 말썽을 부리겠습니다.

며칠째 이어졌던 스모그는 낮 동안 열기와 함께 상공으로 확산되면서 잠시 해소됐었지만, 열기가 식은 밤과 아침엔 떠올랐던 먼지가 지상으로 내려와 미세먼지 농도는 다시 올라갑니다.

여기에 내일은 서해상에서 남았있었던 오염물질까지 유입되면서 미세먼지 농도는 평소의 2~3배까지 올라가겠습니다.

<이상욱 / 국립환경과학원 통합대기질예보센터> "대기 정체로 축적된 미세먼지에 서해상의 약한 국외 미세먼지의 유입이 더해져 대부분 지역에서 농도가 높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수도권에서는 초미세먼지 농도도 덩달아 치솟을 것으로 보여 마스크를 준비하는 등 대비가 필요합니다.

당분간 미세먼지는 해소되기 어려울 전망입니다.

안정된 고기압의 영향을 지속적으로 받을 것으로 보여 먼지를 걷어낼 강한 바람이 불거나 씻어낼 비소식이 없습니다.

여기에 공기 흐름까지 정체되면서 마치 터널 안에 있는 것처럼 오염 물질이 계속 쌓여가겠습니다.

환경과학원은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지역에서는 노약자나 어린이 호흡기 환자는 장시간 외출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연합뉴스TV 김재훈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