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응급 호출 기능 탑재한 삼성 기어S2 출시 外 05-25 15:32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 응급 호출 기능 탑재한 삼성 기어S2 출시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 '기어S2'에 SK텔레콤의 지능형 응급 호출 서비스 '초록버튼' 기능을 적용한 제품이 이르면 이번주 출시될 예정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삼성전자와 SK텔레콤은 '기어S2 초록버튼' 출시를 앞두고 마무리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이 2014년 4월 초 선보인 초록버튼은 휴대전화와 연동되는 전용 단말기 버튼을 눌러 위급상황 시 구조 요청을 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 이마트, 국산 종자 발전기금 지원

이마트는 농림축산식품부와 '국산의 힘 종자 지원 기금'을 조성해 로열티 없는 국내 개발 작물을 재배하는 농가들을 도울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지원 금액은 국산 농수축산물을 지원하는 이마트 '국산의 힘' 프로젝트 연간 매출액의 1%로 올해 지원 규모는 약 4억원으로 예상됩니다.


종자 지원 대상 1호 상품은 국산 개발 파프리카인 '라온 파프리카'가 선정됐습니다.

▶ LG 정수기, 인도 시장서 선전

LG전자가 현지 적합형 정수기로 올해 1분기 인도 정수기 시장에서 지난해 동기 대비 50% 이상 판매량을 늘리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뉴델리와 뭄바이 등 인도 전역에서 정수기 체험 이벤트와 보상 판매를 벌이고 있는 LG전자는 하반기에는 미네랄 필터, 자외선 살균 기능을 추가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 통신ㆍ제조등 5개사, IoT 자전거 시장 협력

KT가 자전거 전문기업 알톤스포츠와 BC카드·KT텔레캅·동부화재 등과 'IoT 자전거 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IoT 자전거'는 KT가 전국에 구축한 소물인터넷 네트워크와 IoT 플랫폼을 활용해 도난방지를 위한 진동과 알람, 정교화된 위치 추적, 배터리 완전 방전 예고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 온라인몰서 주문하고 편의점서 찾는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 사이트 G마켓·옥션에서 산 물건을 동네 GS25 편의점에서 찾을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베이코리아와 GS리테일은 이런 내용의 '온·오프라인 상품 판매 및 편의서비스 제공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고객은 G마켓과 옥션 등에서 주문한 상품의 배송지를 가까운 GS25 점포로 지정한 뒤 365일 24시간 언제라도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편의점에 들러 물건을 찾아갈 수 있게 됐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