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라이브 이슈] 3당 원내대표 회동…20대 국회 주도권 신경전 04-18 08:45

<출연 : 연합뉴스TV 정치부 이경희 기자>

오늘 새누리,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까지 3당 원내대표가 총선 이후 처음 회동합니다.

달라진 정국 지형을 여실히 보여주는 변화인데요.

차기 권력 주도권을 향한 각 당의 물밑경쟁도 치열합니다.

정치부 이경희 기자 나와 있습니다.

<질문 1> 이 기자, 3당 원내대표가 처음 만납니다. 명실상부 3당 체제가 확립됐음을 보여주는 대목일텐데요. 국민의당이 어떤 역할을 할 것이냐가 관심입니다.

<질문 2> 총선이 끝나자마자 여야의 계파 갈등이 재점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죠. 먼저 새누리당은 총선 후폭풍이 좀처럼 수습되지 않는 모습입니다. 비대위 체체 전환을 선언했는데 출범도 하기 전에 또 다시 삐걱대고 있죠?

<질문 2-1> 무소속 의원들 복당 문제도 뇌관인데, 이번 주 복당이 이뤄지는 것입니까?

<질문 3> 더민주와 국민의당은 총선이 끝나도 호남 쟁탈전이 치열한 모습입니다. 어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총선 이후 처음으로 광주를 찾았죠?

<질문 4> 더불어민주당도 이번 주 호남을 찾을 예정이라고요? 일종의 맞불 전략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까?

<질문 5> 더불어민주당 얘기하나 더 해보겠습니다. 총선 승리로 분위기가 좋았는데, 친노 주류 진영에서 김종인 대표를 향해 목소리를 내기 시작하면서 다시 시끄러워질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요?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