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클릭! 전국은 지금] 평창군, '상수도 옥내누수 알림서비스' 시행 外 02-26 18:48

[생생 네트워크]

고향 소식을 지역 신문으로 알아보는 <클릭! 전국은 지금>입니다.

▶ 평창군, '상수도 옥내누수 알림서비스' 시행 (강원일보)

먼저 강원일보 소식입니다.

평창군이 3월부터 각 가정 내 상수도 누수 발생이 의심될 경우 이를 알려주는 '상수도 옥내누수 알림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평창군은 이를 위해 현재 군 상수도 급수전 대비 총 88%에 이르는 원격검침사업을 모두 완료했고, 지난해 시범 시행 결과 연간 465건, 월평균 53건의 옥내누수 알림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또 이 중 누수량이 많은 48건에 대해서는 상하수도사업소 직원들의 자체 누수탐지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의 수도요금 절감 혜택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평창군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용가정에서 요청할 경우 옥내 누수탐지서비스도 병행 제공할 계획입니다.

▶ 사천시, 'CCTV통합안전센터' 확대 (경남신문)

다음은 경남신문 소식입니다.

사천시가 올해 9억94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우범지역 및 치안 수요지역에 CCTV를 추가 설치하는 등 '사천시 CCTV통합안전센터'를 확대한다고 합니다.

생활방범용 CCTV, 차량을 이용한 절도 등 사건의 동선을 파악하기 위한 도로방범용 CCTV, 체육시설 방문객의 안전과 시설물 관리를 위해 사천·삼천포 종합운동장에 CCTV를 추가 설치하는 등 총 43개소에 115대 규모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또 각종 범죄 발생 시 수사 근거자료 활용과 개인영상정보 보호 등을 위해 내구연한이 초과된 노후 카메라와 저해상도 카메라를 매년 순차적으로 교체하고 사업완료 후 '사천시 CCTV통합관제센터'에 연계할 계획입니다.

▶ 무안군,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 인센티브 제공 (광주일보)

광주일보 보겠습니다.

무안군이 지역 내 체류형 관광객 방문을 높이기 위해 국내·외 단체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 인센티브를 제공한다는 소식입니다.

여행사로 등록된 여행업체가 단체 관광객을 유치해 무안군 관내에서 숙박과 음식점을 이용하고 관광지를 방분하면 내·외국인 1명당 7000원에서 2만원을 지원한다는 겁니다.

특히 올해에는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른 현장체험학습 단체 유치와 외국인 대상 무안공항 이용 활성화, 그리고 축제참여 장려를 위한 인센티브 지원 분야를 추가 확대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