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증시 마감시황] 코스피, 강보합 마감…1,920.16 02-26 15:33


[앵커]

오늘의 마감시황 알아보겠습니다.

유진투자증권 한민엽 차장 연결되어있습니다.

오늘 시황 어땠습니까?

[기자]

금일 코스피 시장은 글로벌 증시 상승에도 불구하고 강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외국인은 764억원 매수한 가운데 기관은 819억원 매도 우위로 마감했습니다.

프로그램에서는 차익과 비차익거래 중심으로 매수가 유입되며 총 900억원의 프로그램 매수가 유입되었지만, 월말 윈도우드레싱 효과가 크지 않은 가운데 1.59P(+0.08%) 상승하며 1920.16P로 마감했습니다.

외국인은 전기전자, 금융, 의약품, 보험, 서비스업종을 매도한 가운데 전기가스, 통신, 유통, 철강, 화학업종을 매수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전기전자업종 중 삼성SDS는 삼성 지배구조 재편 불확실성으로 공모가 19만원을 하회하면서, 4%대 하락을 기록했으며, 삼성전기도 4% 넘는 하락을 보이며 지수 상승을 제한했습니다.

오늘 기관은 금융투자와 연기금은 매수한 가운데 투신을 중심으로 매도가 나오며 819억원 매도우위로 마감하였습니다.

기관은 금융, 보험, 서비스, 기계, 의약품업종을 매수한 가운데, 철강, 전기전자, 전기가스, 운수창고업종 등을 매도했습니다.

전기가스업종 중 한국전력은 외국인과 기관의 집중 매수로 연일 신고가를 기록하며 6만원을 돌파했으며, 증권업종 또한 외국인, 기관 매수에 힘입어 대부분 상승을 보였습니다.

업종별로는 기계업종과 전기가스업종이 강세로 마감했습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올해 호실적 전망으로 기관 매수에 힘입어 4%가까운 상승했으며, 한국전력과 한국가스공사 등 유틸리티업종은 외국인, 기관의 동반 매수로 상승했습니다.

반면에 최근 상승을 보이던 POSCO는 차익매도가 출회되며 2%하락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폭스콘의 일본 샤프 인수 소식으로 글로벌 LCD 수요부진과 경쟁 심화에 대한 국내 디스플레이업체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LG디스플레이는 4% 대 상승세로 마감했습니다.

코스닥 시장은 기관의 소폭 매도가 있었지만, 외국인 매수로 3.03P(+0.47%) 상승한 649.30P로 3거래일 연속 상승 마감했습니다.

장 초반부터 전기차 관련 종목군 강세로 마감했습니다.

피앤이솔루션 8%, 일진머티리얼즈 7%, 상아프론테크 5% 등 전기차 관련 종목들이 모처럼만에 강세로 마감했습니다.

반면에 바이오/제약주는 셀트리온이 소폭 반등한 가운데 대부분 약세로 마감했습니다.

이상 유진투자증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