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AM-PM] 대한항공 조종사노조 대의원회의 外 02-25 08:39


2월 25일 목요일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 하루 어떤 일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10:00 대한항공 조종사노조 대의원회의 (경기도 김포 효원연수원)

임금협상 결렬로 지난 20일부터 파업에 돌입한 대한항공 조종사노동조합이 오늘부터 이틀간 김포에서 대의원대회를 열어 앞으로 투쟁 방향을 논의합니다.


앞서 대한항공은 해외로 운항을 나갔다 '24시간 내 연속 12시간 근무 규정'에 어긋난다며 운항을 거부한 기장 1명에게 대기발령 조치를 내렸는데요.


아직 쟁 행위로 인한 운항 지연 사례는 없었지만 노조 측이 사측과 협상 정도에 따라 투쟁 수위를 높이겠다고 한 만큼 대한항공과 국토교통부는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현재 국토부는 비상대책반을 가동하고 대한항공 항공기의 운항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 10:30 1차 금융개혁추진위원회 개최 결과 발표 (금융위원회 대회의실)

지금 이 시각 서울 금융위원회에서는 임종룡 금융위원장 주재로 제1차 금융개혁추진위원회 회의가 열리고 있습니다.


금융발전심의회 산하에 구성되는 금융개혁추진위원회는 오늘처럼 매월 회의를 열어 금융개혁 과제 이행 여부를 점검하고 신규 과제를 발굴할 계획입니다.


임 위원장은 "국민의 금융편익을 더욱 높이고 금융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발전시키고자 금융개혁이 필요하다"고 역설해 왔는데요.

당장 내일부터 시행되는 은행 계좌이동제와 다음달에 첫 선을 보이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서비스처럼 다양한 금융 콘텐츠들이 이 금융개혁추진위원회를 통해 등장할 전망입니다.

▶ 14:00 2015년 초중고 사교육비 조사결과 발표 (정부서울청사 3층 브리핑실)

오늘 오후에는 지난해 국내 가계에서 초중고 자녀들을 위해 사교육비를 얼마나 썼는지 분석 결과가 나옵니다.


2014년의 경우 불황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되며 가계 가처분 소득에서 사교육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고소득층 가구의 경우 되레 사교육비 지출이 늘면서 소득에 따라 사교육비 격차가 벌어지는 모습이 나타났습니다.


최근 고소득층의 월간 교육비 지출액이 저소득층의 8배에 달한다는 분석이 나오기도 했는데,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정확한 시간이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오늘 오후 서울 지하철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에서는 화재사고 대응 훈련이 펼쳐집니다.


이번 훈련은 월드컵경기장역으로 진입중인 전동차 안에서 승객 방화로 불이 난 상황을 가정해 불시에 이뤄질 예정입니다.


▶ 지하철 방화사고 합등 대응 훈련 (서울 지하철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

정부는 사고 초기 대응기관의 현장출동 실태와 의료기관 지원체계 등을 점검하고 부족한 사항을 파악해 개선할 방침입니다.


한편 훈련장 주변에서는 시민안전체험부스를 설치해 심폐소생술, 소화전·소화기 사용법 등 응급처치 요령에 대한 교육도 이뤄집니다.

<보도국 AM-PM> 지금까지 오늘의 주요 일정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