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자막영상] 北 김정일 생일 '경축'…"대이어 충성" 맹세 02-16 07:03


오늘은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생일인 이른바 '광명성절'입니다. 장거리 미사일 '광명성호'를 쏘아 올린 북한에서는 김정은 제1위원장에게 대를 이어 충성을 맹세하는 행사들이 이어졌습니다.

장거리 미사일 '광명성호'의 발사가 김정일 생일을 경축하는 축포임을 강조해온 북한.

북한이 김정일 생가라고 주장하는 '백두산 밀영' 앞에서는 김정은 제1위원장에게 대를 이어 충성하자는 맹세가 이어졌습니다.

<박영식 / 북한 인민무력부장> "김정은 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당중앙위원회와 금수산태양궁전을 한목숨 바쳐 사수하는 천년요새가 되겠습니다."

'백두산 밀영'이 있는 양강도 삼지연군에서는 지난 1일부터 얼음조각 축제가 열려 분위기를 한껏 돋웠습니다.

특히 전역의 온실에서는 김정일 위원장의 이름을 딴 '김정일화'를 경쟁적으로 재배하느라 여념이 없습니다.

북한 매체들은 "김정일 위원장이 백두산에서 태어났다"고 강조하며 김정일 우상화에 열을 올렸습니다.

북한은 김일성 주석 사망 이듬해인 1995년부터 김정일 생일을 김 주석 생일과 마찬가지로 '민족 최대 명절'로 지정했고, 김정일 사망 직후부터는 '광명성절'로 명명했습니다.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