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평창 D-2년] 2018 평창동계올림픽 준비 상황은? 02-09 13:55

<출연 :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의 여형구 사무총장>

[앵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꼭 2년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의 의미와 준비상황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의 여형구 사무총장 나와 주셨습니다.

<질문 1> 사무총장에 취임하신지 얼마 되지 않으셨지만 테스트 이벤트 준비 등 숨 가쁘게 달려오신 것으로 압니다. 그동안 어떤 일에 중점을 두고 일하셨습니까?

<질문 2> 새해 첫 날부터 알파인 경기장 건설 현장을 방문하셨던데, 경기장 건설과 관련해 어려움이 많았죠?

<질문 3> 그런 어려움 속에서 지난 주말 첫 테스트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평가를 한 번 해 볼까요? 우선 코스에 대한 선수들의 평가가 궁금합니다.

<질문 4> 이번 테스트이벤트 운영적인 측면은 어땠습니까? 잘 됐습니까?

<질문 5> 평창 동계올림픽은 88 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대한민국에서 열리는데요.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의 의미, 어디에 있다고 보십니까?

<질문 6> 남은 2년 동안 모든 부문에서 완벽한 준비가 필요할 텐데요. 우선 경기장과 대회 시설준비 잘 진행되고 있습니까?

<질문 7> 경기장 시설뿐만 아니라 교통과 숙박 인프라도 매우 중요할 텐데요. 관련 준비도 열심히 하고 계시죠?

<질문 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동계스포츠의 저변확대와 국민적 관심이 있어야 할 텐데요, 어떤 방안들을 모색하고 계십니까?

<질문 9> 앞으로도 내년까지 많은 테스트이벤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어떤 대회들이 있는지 소개해 주시고, 이 대회들을 통해 조직위원회가 얻고자 하는 것들은 물론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위한 완벽한 준비겠죠?

<질문 10> 마지막으로 올림픽 개막 2년을 앞두고 강조하고 싶으신 부분, 혹은 국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면 전해주십시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의 여형구 사무총장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yjebo@yna.co.kr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