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슈퍼볼ㆍ스키 월드컵…연휴 풍성한 스포츠 잔치 02-05 14:47


[앵커]

설 연휴 기간동안 국내외에서는 풍성한 스포츠 이벤트가 벌어집니다.

미국에서는 슈퍼볼이 개최되고 평창에서는 첫 테스트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명절을 더욱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스포츠 경기를 김종력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미국 프로풋볼 결승전인 슈퍼볼은 우리 시간으로 8일 오전 8시30분 캘리포니아주 리바이스 스타디움에서 막을 올립니다.

베테랑 쿼터백 페이튼 매닝이 이끄는 덴버 브롱코스와 정규리그 MVP가 유력한 캠 뉴턴이 지휘하는 캐롤라이나 팬서스가 빈스 롬바르디 트로피를 놓고 격돌합니다.

하프타임 이벤트와 30초당 60억원에 이르는 광고도 슈퍼볼의 또 다른 볼거리입니다.

정선에서는 평창 동계올림픽 첫 테스트 이벤트가 벌어집니다.

스키의 꽃인 활강과 슈퍼대회전이 각각 6일과 7일 정선 알파인 경기장에서 진행됩니다.

활강 세계 랭킹 2위인 피터 필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대거 출전해 수준 높은 경기를 보여줄 전망입니다.

남자프로배구는 선두 싸움을 벌이고 있는 OK저축은행과 현대캐피탈의 맞대결이 준비돼 있습니다.

두 팀은 9일 천안에서 만나는데 OK저축은행의 괴물용병 시몬과 팀 블로킹 1위인 현대캐피탈 높이가 승부의 열쇠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모비스와 KCC, 오리온이 정규리그 1위를 놓고 경쟁중인 남자 프로농구도 연휴 기간 계속됩니다.

헤인즈가 부상에서 돌아온 오리온이 최근의 부진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여자프로농구 절대 1강 우리은행은 7일 국민은행과의 홈 경기에서 정규리그 우승을 확정지을 전망입니다.

명절 단골손님 씨름은 5일부터 10일까지 충남 홍성군에서 설날장사대회를 개최합니다.

백두장사 결정전은 9일 치러지고 10일에는 여자부 결승전이 벌어집니다.

연합뉴스TV 김종력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yjebo@yna.co.kr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