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새누리 공천관리위원장에 이한구 내정…이르면 내일 발표 02-02 08:30


[앵커]

새누리당 공직후보자추천관리위원장에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이한구 의원이 사실상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은 이르면 내일 이 의원의 내정사실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이태수 기자입니다.

[기자]

새누리당 최고위원회는 사실상 추대 형식으로 이한구 의원을 공천관리위원장에 내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의원은 친박계로 분류되는 4선 중진 의원으로 원내대표와 정책위의장을 지낸 경제 정책통으로 평가받습니다.

이 의원의 인선을 반대한 것으로 알려졌던 김무성 대표도 생각을 바꿔 다수 의견을 존중한 것으로 보입니다.

김 대표는 전방부대 방문 후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이 의원으로 좁혀진 게 맞냐는 물음에 '그렇다'고 대답했습니다.

지도부는 공관위원장과 위원 명단을 한꺼번에 발표할 예정이지만 인선이 서로 연계돼 있어서 발표가 또 연기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앞서 지도부 내 다수인 친박계 최고위원들은 이 의원의 공관위원장 추대를 요구했지만 김 대표가 공관위원 선임 전권을 달라고 해 제동이 걸린 바 있습니다.


당내에선 친박계의 요구대로 공관위원장이 내정된 이상, 위원 인선에는 외부 인사를 많이 포함하라는 김 대표의 요구가 반영됐을 것이란 관측이 나옵니다.

15명 안팎으로 구성될 공관위에는 사무총장 등이 당연직으로 포함되고 최고위원이 각자 추천하는 인사도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연합뉴스TV 이태수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yjebo@yna.co.kr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