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AM-PM] 국민의당, 기획조정회의…윤여준 참석여부 주목 外 01-22 09:03


오늘은 어떤 뉴스들이 하루를 채울까요.

<보도국 AM-PM>에서 함께 확인해 보시겠습니다.

▶ 09:00 국민의당, 기획조정회의…윤여준 참석여부 주목 (마포당사)


안철수 의원이 주도하는 국민의당이 오늘 오전 기획조정회의를 개최합니다.

오늘 회의에는 창당준비위원회의 윤여준 공동위원장이 처음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8일 창준위 공동위원장직을 수락하고 당일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었던 윤 위원장은 갑자기 고열이 나서 입원한 뒤 2주 가까이 외부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한때 일부 창준위 핵심멤버와의 불화설, 주변의 합류 만류설 등 거취를 둘러싼 의문이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 10:00 박지원 의원 탈당 기자회견 (국회)


더불어민주당 박지원 전 원내대표가 탈당을 공식 선언할 예정입니다.

박 전 원내대표는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탈당입장을 밝힐 계획인데요.

박 전 원내대표는 탈당 후 특정 세력에 합류하지 않고 제3지대에 머물면서 분열된 야권 통합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울러 4·13 총선 전에 야권통합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무소속으로 출마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10:00 외교부ㆍ국방부ㆍ통일부 합동 업무보고 (청와대)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오전 청와대에서 외교부와 국방부, 통일부 등 3개 부처의 합동 업무보고를 받습니다.

올해 들어 4번째로 열리는 업무보고는 '튼튼한 외교안보, 착실한 통일준비'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북한의 4차 핵실험 등 대내외 안보 환경을 면밀히 점검하고, 추가 도발 가능성에 대한 확고한 대비 태세 등을 주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평화통일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국제사회와의 공조 노력 등을 강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10:30 더민주 '김종인 선대위' 공식 출범 (국회)

더불어민주당이 오늘 당무위원회를 소집하고 김종인 선거대책위원장이 이끄는 선대위를 공식 출범시킵니다.

더민주는 선대위가 설치되면 선거사무 관련 권한을 '김종인 선대위'에 이양하고 27일쯤 중앙위를 소집해 선대위가 전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당헌을 개정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김 위원장은 선대위 출범 맞춰 선대위 인선 결과를 발표하고 선대위 업무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선대위원은 박병석, 우윤근 의원, 이수혁 전 독일대사 등 10여 명으로 구성되는데요.

총선 기획단장에는 수도권 3선인 조정식 의원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습니다.

▶ 11:00 정선 알파인 경기장 개장행사 (강원도 정선)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 첫 테스트 이벤트 개최 장소인 강원도 정선 알파인 경기장 개장행사가 개최됩니다.

조양호 조직위원장과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최문순 강원도지사, 신동빈 대한스키협회장 등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인데요.


건설 경과보고와 기자회견, 곤돌라 탑승, 코스주행 시연 등으로 진행됩니다.

정선 알파인 경기장은 국제스키연맹 알파인스키 월드컵 개최를 위한 필수 시설을 완공해 전체 공정률의 62%를 달성했으며 국제스키연맹으로부터 월드컵 개최에 문제가 없다는 최종 코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 밖의 다양한 소식도 이어지는 뉴스에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yjeb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