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과일주스, 치아부식 가장 많이 유발" 01-22 09:40


과일주스를 한 모금이라도 마시면 물로 입안을 꼭 씻어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시중에 판매 중인 음료수 중 상당수는 치아 부식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과일주스가 가장 심각했습니다. 김지수 기자입니다.

=====================================================

시중에 판매 중인 음료수의 상당수가 치아를 썩게 하는 데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과일주스는 치아 부식을 가장 많이 일으키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서울대 치의학대학원 진보형 교수팀은 시중에 판매 중인 7개 제품에 대한 산성도와 치아 부식 발생 가능성을 측정했습니다.

실험은 사람의 이를 대신해 소의 이빨을 각각 음료에 10분씩 하루 네 번 담그고 나머지 시간은 인공 타액에 넣어두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실험 결과, 오렌지주스에 넣은 소 이빨의 부식이 가장 심했습니다.

그 다음은 레몬에이드 주스였으며, 사이다는 상대적으로 부식 정도가 덜했습니다.

치아 부식은 세균 때문에 발생하는 치아 우식과 달리 먹는 것 때문에 이가 썩는 것으로, 연구팀은 과일주스의 원료로 사용된 신맛 성분이 치아 부식에 더 나쁜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연구팀은 음료수를 나눠 마시지 말고 한번에 마시거나 다 마신 다음 물로 입안 구석구석을 씻어내는 게 치아 건강을 지키는 길이라고 권고했습니다.

탄산음료 뿐만 아니라 건강에 좋다는 과일주스까지 치아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는 것으로 조사된 만큼, 음료를 마신 후 치아 관리도 신경써야할 부분으로 지적됩니다.

뉴스와이 김지수입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