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MCN(다중채널네트워크) 업계의 대표 격인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이른바 뒷광고(협찬을 받아 광고하면서 제대로 표기하지 않는 행위) 논란 후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심사지침 개정안 시행…위반시 5억원 이하 과징금, 2년 이하 징역 등 제재 (세종=연합뉴스) 차지연 기자 =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활동하는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뒷광고' 논란이 불거지면서 정부...
(서울=연합뉴스) 강민경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은 11일 SNS 인플루언서가 이른바 '뒷광고'를 하지 못하도록 하는 '표시·광고의 공정화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뒷광고는 특정 제품의...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MCN(다중채널네트워크) 업계의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의 대표이자 253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스타 크리에이터 도티(본명 나희선·33)가 최근 논란...
[https://youtu.be/UF7shYy6Uwk] (서울=연합뉴스) 유튜브계가 '뒷광고' 논란으로 시끄럽습니다. '뒷광고'란 유명 유튜버나 인플루언서(SNS상에서 영향력이 큰 사람)들이 대가를 ...
"관리 소홀 책임 통감"…다음달부터 공정위 강화 지침 적용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구독자 253만명을 자랑하는 도티(본명 나희선·33)가 이끄는 유튜버 양성 회사 샌드박스네트워크도 최근 유튜브계...
'뒷광고' 논란…사업주 처벌하는 표시·광고 공정화법, 유튜버엔 적용 어려워 (서울=연합뉴스) 조준형 기자·김예림 인턴기자 = 260만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먹방(먹는 방송) 유튜버 쯔양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협찬받아 광고하면서 표기를 제대로 하지 않은 이른바 '뒷광고' 논란이 유튜브계를 뒤흔들고 있다. 268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먹방(먹는 방송) 유튜버 쯔양은 광고...
광고 표기 없이 PPL 제품 홍보하며 수천만원 수익 올려 (서울=연합뉴스) 송은경 오보람 기자 = 유명 스타일리스트 한혜연과 다비치 강민경 등 연예계 인플루언서들이 유튜브와 SNS에서 협찬·광고 표기 없이...